Ⅱ.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유비쿼터스 네트워킹
1. 개념
1)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라틴어로 '편재하다(보편적으로 존재하다)'라는 의미이다. 모든 곳에 존재하는 네트워크라는 것은 지금처럼 책상 위 PC의 네트워크화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TV, 게임기, 휴대용 단말기, 카 네비게이터, 센서
1. 증강현실이란?
증강 현실은 (Augmented Reality, 이하 AR로 표현함)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및 의사전달에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기술 분야이다. 사용자는 컴퓨터 모델을 이용하여 생성된 현실성을 강조한 비 가시정보를 실세계 정보에 부가하여 상호 작용함으로써 현실 세계
Ⅰ. 개요
문학적 정신, 특히 문학적 상상력은 문자매체의 한 특수한 영역으로서 문자매체의 내적 자성과 쇄신의 기능을 담당해 왔다. 문자기호의 한 특수한 용례인 문학에 있어서 기호의 재현은 글로 씌어진 일반적 의사소통과는 다른 효과와 기능을 가지는 현상이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이 특수한
본문내용
+++ Escape Sequence
2B1Q 2 Binary 1 Quarte
ary
4B3T 4 Binary 3 Te
ary
4GL 4th Generation Language, 제4 세대 언어
4b/5b 4 binary 5 binary
A-b-S Analysis by Synthesis, 합성에 의한 분석
A/D Analog-to-Digital (converter)
A20 Address line 20
AA Auto Answer mode
AAA American Arbitration Association, 미국중재협회
AAL ATM Application Layer, ATM 응용 계층, A
증강현실은 사전적 의미로 Augmented(증가된), Reality(현실), AR / 증강 增强, 수나 양을 늘려 더 강하게 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증강현실은 HCI(Human - Computer Interaction)의 한 분야로 실세계에 3차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 주는 것으로 현실에 기반을 두고
실세계 환경과 그래픽 형태의 가상현실을 실시
소통방식의 전환 우리말로 '상호교감', 혹은 '쌍방간의 교감'이라고 일컬어지는 인터랙티브는 기존의 전통적인 소통관계와 상반되는 개념이다. 기존의 소통방식이라면 미술을 예로 들자면 작가가 그림을 그리고 완성된 후에 전시장에 설치하면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아와 보고 돌아갔다. 방송의 경우에
Ⅰ. 서론
영국의 발명가이자 수학자인 배비지(Charles Babbage)는 1832년에 다항방정식의 함수표를 만드는 차분기관(Difference Engine)과 1834년에 수학계산을 자동으로 하는 해석기계(Analytical Engine)를 발명하였다. 해석기계는 오늘날 컴퓨터의 원형이 되는 것으로서 천공카드를 사용한 입력장치와 기억장치, 산
가바 GABA ☞
가산 모형 additive model ☞
가산 색 혼합 color mixture ☞
가산 요인 additive factors ☞
가산 차이 모형 additive-difference model ☞
가산규칙 addition rule ☞
가산성 additivity ☞
가산적 색채 혼합 additive color mixture ☞
가산적 additive ☞
가상 체험 virtual experience ☞
가상 현실 virtual reality ☞
가
Ⅰ. 서론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많은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인터넷을 가리켜 흔히들 '정보의 바다' 또는 '정보의 초고속도로(superhighway)'라고 하지만, 이 정보의 바다는 상호작용적인 쌍방향성을 가장 큰 기술적인 특징으로 하면서 동시에 공개성과 익명성을 그 외형적인 특징으로 하고 있기 때문
-개요-
MEMS란 마이크로 시스템, 마이크로 머신, 마이크로 메카트로닉스 등의 동의어로서 혼용되고 있으며 번역하면 초소형 시스템이나 초소형 기계를 의미한다. 아직까지 정식으로 논의 되어 선정된 단어는 없지만 현재 선도 기술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기술개발 과제명은 초소 형 정밀기계 기술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