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이란 말 그대로 무선 인터넷 서비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이라 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은 넓게는 모바일 플랫폼(휴대폰, PDA, 휴대용 게임기 등)에서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좁게는 이용자가 휴대전화를 통해 모바일로 서버에 접속하여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I. 서론 삼성전자의 휴대폰이 아시아 11개국 물가수준과 구매력을 비교 평가하는 지수로 사용됐다. 아시안 월스트리트 저널지가 지난 주말 ‘명품 가격 비교 코너’에서 삼성전자의 히트모델인 ‘SCH-E800’을 가격 비교 지수로 채택한 것이다. ‘애니콜 지수’의 등장은 삼성전자의 휴대폰이 세계적 명
Ⅰ. 서론
셀룰러 이동통신은 1세대인 아날로그 방식(FDMA)을 거쳐 2세대 이동통신인 디지털 방식으로 발전해왔다. 2세대 이동통신은 무선접속 방식별로 보면 유럽에서는 TDMA방식, 미국에서는 TDMA/CDMA방식, 한국 및 아시아권에서는 CDMA방식으로 상용화 되어 있다. 또한 PCS(Personal Communication Services) 시스템
1위에 올라 있다. IP네트워크에서도 시스코에 이어 2위로 평가받는다.
현재 세계 50위 통신사 중 70%(35개사)가 화웨이 장비를 쓰고 있는 가운데, 2006년에서 2007년 사이 시장점유율이 유럽에서 166%, 아태지역(중국 제외)에서 90% 성장했다. 직원 수는 8만 3000명이고, 43%의 직원이 R&D 활동에 종사하고 있으며,
Ⅰ. 서론
정보통신부는 1999년 최초로 IMT 2000 사업자 선정일정을 발표하였고, 2000년 사업자 선정 방식 초안을 발표하였다. 이후 여러 번의 공청회, 정보통신정책심의회, 당정회의 등을 거쳐 IMT 2000 정책방안을 확정 발표하고, 사업자 허가신청 요령 및 심사 기준을 고시하였다. 이때 고시된 사항 중 중요
ITU-R(구CCIR)에서는 1985년에 미래의 공중 육상이동통신 시스템을 검토할 작업반을 이동, 무선측업무를 담당하는 제 8연구반 산하에 편성하였다. 여기서는 지금까지 6차에 걸친 회의를 통해 각종 권고의 종류와 제정 시기, 관련 ITU-T 연구반과의 협력사항등을 수행하여 오고 있다. 한편 미국, 유럽, 일본 등
1세기 통신혁명의 주체세력으로 부상하게 되었다. 그렇지 못하면 자연도태라는 위기를 맞을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IMT2000은 생존과 직결된 키워드로 부상했다. IMT2000의 시장성은 매우 밝다. 정통부가 발표한 정책방향에 따르면 우리나라 IMT2000 가입자는 서비스개시 연도 100만 명으로 출발, 전체 이동전
1;으로 정의되는 차세대 멀티미디어 이동통신서비스이다. 한국의 정보통신부에서는 IMT-2000의 개념을 ꡒ세계 어디서나 하나의 단말기로 음성, 데이터, 영상전송 등 멀티미디어 통신이 가능한 차세대 이동통신방식ვ1;으로 정의하고, 서비스는 멀티미디어 통신과 국제 로밍(roaming) 서비스를, 시스템
아주 먼 과거부터 현재를 거쳐 미래로 이어지고 있는 인류 역사의 4대 공간혁명을 꼽는다면 그것은 도시혁명, 산업혁명, 정보혁명, 그리고 유비쿼터스 혁명이 될 것이다. 도시혁명은 인류의 활동공간인 물리공간을 원시적 평면에서 도시공간으로 창조한 1차 공간혁명이고, 산업혁명은 도시공간을 중심
10~15배 정도로 크다.
..통화자의 통화 내용에 대한 비밀 보장이 가능하다.
..여러 가지 다이버시티를 사용하여 페이딩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통화품질이 우수하다.
..전력제어를 통해 간섭을 극복하므로 회선품질을 좋게 한다.
..채널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복사하지 않는다.
④ CDMA의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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