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대회가 생겨났다. 더욱이 일상생활 속에서 게임 속 용어들이 사용되고 있는 현실을 보면 우리문화에 대한 외국게임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들을 통하여 게임이 갖는 문화적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였고 몇 가지 게임들을 분석해봄으로써 외국게임과 한국게
1. 모바일, PDA, CD-ROM, DVD란 ?
▶ CD-ROM [compact disc read only memory]
광학드라이브를 이용해서 읽을 수 있는, 지름이 12 cm인 음악용 CD를 이용해 정보를 기억시키고, 저장하고 검색할 수 있는 컴퓨터 데이터 저장기구이다. CD-ROM 플레이어 만으로는 디스크에 기억할 수 없고, WORM장치가 필요하다.
1980년대 중반
시장규모가 급성장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한편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의 조사에 따르면, 2003년 1월에 국내 게임시장 규모는 4조 1243억원이었고 이중 온라인 게임이 작년 대비 25%의 시장 성장률을 보이며, 5531억원으로 시장 규모 1위에 올랐다고 한다. 하지만 모바일게임은 150%, 비디오 게임은 60%의 성
콘텐츠
스타크래프트를 비롯하여, 패키지게임, 온라인 게임, 모바일게임 등의 대회 개최 및 소식전달
250만명이 홈페이지의 실시간 방송 및 VOD서비스를 이용
시장상황분석
1) 한국의 e-sports산업의 현주소
젊은 세대들의 신 문화로 급성장
; 스타크래프트 리그의 경우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