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SCM 의 등장배경
21세기 초반 기업경영의 가장 중요한 화두는 e- business 이다. 국내외 기업들의 e-business 수행을 향후 기업경쟁력 확보의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 인식하였다.
e-business 모델 수립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고객과의 약속, 즉 주문이행을 효율
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전체 Supply Chain
1. e-ERP의 개요
(1) e-ERP의 출현배경
1) 기업의 전사적 자원에 대한 최적화
- 기존의 정보화는 특정부문의 한정된 업무영역만을 목표로 부문 최적화
- ERP는 기존의 부문 최적화( Local Optimum)을 조직 전반의 종합적인 최적화
(Global Optimum)으로 전환
0 기업의 업무 전산화는 기업내부의 전산실 또
Ⅱ. 본론
1. e-SCM의 개념
1) e-SCM의 정의
IT기술이 발달하고 인터넷의 보급이 확산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및 디지털 기술들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기업의 공급사슬관리의 효과, 효율성을 최적화함으로써 고객만족도 및 기업 성과를 높일 수 있게 되었는데 이러한 배경 하에서 등장한 것이
LG텔레콤의 e-CRM
LG텔레콤의 뱅크온(BankOn)은 ‘전자통신 및 기기들과 같은 디지털 기술 기반아래 하나의 공급원으로 통합되어 기존의 서비스 및 재화가 상호 융합함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재화
및 서비스를 탄생시키는 현상’을 총칭하는 의미이다. 이런 원리를 이용해 LG텔레콤은 금융
이 융합된, 이
e-CRM의 전략적 정의
(1) 온라인상의 전자적 고객접근 경로
e-CRM은 크게 상품과 서비스, 컨텐츠를 온라인상의 고객접촉 수단 (인터넷, e-mail, 이동통신, PDA, 전자카탈로그등)과 원라를 활용하여 수시 EH는 즉시 쌓이는 기업 내․외부의 고객 관련 정보를 통합하고 가공․재정리․분류하여 이것
e-Transformation은 일반 기업에 있어서 내․외부 자원 및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결 접점을 상호 연결하고 이를 협업 관점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가치중심의 네트워크화와 고객 지향적인 경영을 실천할 수 있게 할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고객통합화를 실현하게 해주며 상품개발 및 서비스를 복
e-Management 는 산업내 기업간 공동협력조직, e-Resource 는 물리적 인프라 이므로 e-Biz Readiness 를 나타내는 지표
e-Process 는 e-Management 와 e-Resource 를 기업의 업무에 도입하는 프로세스를, e-Performance 는 그 결과로 나타나는 혜택을 의미하므로 e-Biz Activity 를 나타내는 지표
디지털화의 진전과 e-business의 급격한 확산은 기존의 산업구조를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 산업구조의 변화는 전 산업의 IT화로부터 출발한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따라 모든 산업에서 정보 인프라의 확충이 이루어졌으며, 정보기술은 가장 중요한 생산요소로 부각되었다. 이러한 정보 인프라를 매개
e-Sports가 미치는 경제적 영향에 관한 발표자료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1. E-Sport 라는 주제를 내가 선택한 이유는 게임 산업이라는 큰 주제아래 지금 우리나라에서 제일 희망 있고 각광 받는 것이 바로 E-Sport 가 아닐까 하는 나의 사견 때문이다.
2. E-Sport 라는 말을 들어 본적도 없는 분들이 많으시
사례 배경 및 목적
LG전자는 1958년 설립되어 주로 가전제품과 멀티미디어 제품 그리고 정보통신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는 국내 메이저 전자회사로서 현재까지 e러닝을 성공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음
LG전자는 기업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e러닝 시스템 도입 프로젝트를 1990년부터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