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末上昇억양은 되묻는 의문문, 즉 상대방의 말을 잘 이해 못했을 때 다시 설명해 주기를 원하는 경우에도 사용된다. 東京語에서는 문말상승억양표현이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의문문의 문말에서 피치를 내려 /これは何ですか↘/ /あなたは生ですか↘/라고 말하면 詰問調가 되
文末)에 「です」「ます」「でぞざいます」를 써서 더욱 부드러운 경어를 만든다. 또한 문말에 「いたします」「甲し上げます」등을 붙여 경어를 만들고,「~たなります」「~なさいます」등을 써서 존경어를 만든다.
(5) 호칭 끝에는 「さす」「ちゃん」「さま」「くん」「どの」등의 경미 접미어
文’에 관련된 문제들도 문제 삼아지게 되었다. 이에 따라 ‘문장’에 대해서도 문제 되어지고 있다. 또한 동일언어의 품사분류라도 그 문법에 대한 견해에 따라서, 곧 문법 학자에 따라 분류가 다를수도 있다. 일본어 또한 품사분류에 따라 여러 가지 설이 주장되어 왔으나 오늘날까지 확정적인 것은
처녀작은 그의 나이 29세인 메이지 22년(1890년) 1월에 <국민지우>에 발표한 <무희>이다. 이후 이어서 발표한 <うたかたの記>(1890)와 <文づかい>(1981년) 등의 삼부작이 있다. 이 작품들은 그가 독일유학을 마치고 발표한 것으로서 작품의 사상적 바탕은 낭만주의에 둔 이국적 정서가 물씬 풍기는 작품이었다.
일본연극 (日本演劇)
1. 설명
일본인이 일본의 풍토와 역사를 바탕으로 만든 연극·예능·무대예술. 전통예능에는 가가쿠[雅樂;舞樂(아악;무악)], 노가쿠[能樂(능악)]·교겐[狂言(광언)], 분라쿠[文樂(문악)]라고 하는 닌교조루리[人形淨瑠璃(인형정류리);인형극], 가부키[歌舞伎(가무기)], 그리고 민
い단과え단
이 아닌 것.
예)ある,とる,うる(팔다)
2. 상1단동사 ~ 기본형의 어미가る로 끝나고 る바로 앞의 音이 い단인것.
예)みる, できる, おきる, おりる, にる, いる, のびる
3. 하1단동사 ~ 기본형의 어미가る로 끝나고 る바로 앞의 音이 え단인것.
예)たべる, あけ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