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호화판 잡지나 선정적인 싸구려 소설, 만화, 유행가, 탭 댄스, 헐리우드의 영화 등"에서 나타난다고 보았다.
이렇듯 대부분 문화·예술 비평가들에게 있어 키치는 기껏해야 참된 문화의 가치를 낮추고 천박한 복제품을 위해 날재료를 무차별적으로 사용하는 위조된 거짓 감각에 대한 `대중적 취향
비평가 로렌스 알로웨이(Lawrence Alloway)에 따르면 이미 영국에서는 1950년대 초부터 어떤 소그룹에 의해 사용되어 왔다고 한다. 또한 팝(pop)이라는 명칭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지만 ‘popular(대중)’의 약자로 보는 경향이 유력하다. 이러한 팝아트의 이미지는 광고, 상표, 만화, 영화, 사진 등의 대중적
광고 현장에서 가장 목말라 하는 것은 튀는 아이디어이다. 사람들의 시선과 호기심, 그리고 나아가서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튀어야만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다. 그래서 광고 컨셉트를 구상할 때에도, 제품 기획에 서도, 심지어는 책 제목을 기획하더라도 특이하고 새로운 것을 찾아 밤잠
비평에서의 그 개념과 직접적으로 연결되고 있다. 그러나 "포스트모던"이란 표현 자체가 학문계에 등장한 것은 그 보다 1세기 전으로 알려지고 있다. 결론적으로 포스트모더니즘은 제 2차 세계대전 이후에 본격적으로 생겨났으며, 따라서 이 당시의 역사적 상황이나 지적풍토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
독서라는 것이 어렵고 특별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책을 읽는 즐거움보다는 귀찮음이 앞선다. 즐거움이나 정보를 얻기 위해서라면 좀 더 손쉬운 대중 매체가 얼마든지 있으므로 독서에서 점점 더 멀어진다.
책을 읽는다는 것은 책과 혼자 대화를 하는 것이다. 확실히 독서는 참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특별법이 12월 8일에 시행됨에 따라 고열량·저영양 식품이 될 수 있는 식사대용 어린이 기호식품으로 면류가 포함되고 어린이와 청소년이 TV를 시청하는 주 시간대인 오후 5~9시에 과자와 라면광고가 제한될 것이다. 이는 라면소비가 가장 큰 10대에게 중요한 광고 수단을 한가지
비평 과 흥행에 모두 성공한 영화라는 만족스러운 성과 를 거두었다.
우리는 ‘트루먼 쇼’를 보고 나서 그 영화가 꼬집 고자 했던 개인 사생활의 침해가 정당화될 수 있는지에 대한 생각, 언론과 첨단 기술에 지배당하는 대중에 대한 생각, 그리고 간접광고의 한계에 대한 생각을 해 볼 수 있
지녔다. 따라서 이 두 상반된 어원적 의미로 보면 패러디란 '반대'와 '모방' 또는 '적대감'과 '친밀감'이라는 상호모순의 양면성을 띠고 있다. 그러니까 모방과 변용이 패러디를 구성하는 기본개념인 것이다. 린다 허천은 패러디를 "과거에 대한 비평적 거리를 가진 반복"이라고 정의한다. 여기서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