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강간에 관련된 법은 각 나라마다 상당히 다양하다. 많은 선진국들은 강간 범죄의 기결수들에게 엄격한 법을 집행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처벌은 피해자의 나이나 윤간 여부에 따라서 형량이 증가하기는 하지만 처벌은 벌금과 몇 년 동안의 징역형이 고작이다. 1990년 이스라엘에서는 가족 내 성
잠언은 이렇게 말한다. "친구는 사랑이 끊이지 아니하고 형제는 위급한 때까지 위하여 났느니라."(잠언 17:17)또한 영적 목자들은 "광풍을 피하는 곳, 폭우를 가리는 곳"이 될 수 있다.(이사야 32 : 2 ; 데살로니가 5 : 14) 일부 피해자들은 강간 상담소나 전문 상담가를 찾아가 자신의 감정을 파악하는 데 도움
81. 즐거운 편지
<즐거운 편지>
1
내 그대를 생각함은 항상 그대가 앉아 있는 배경에서 해가 지고 바람이 부는 일처럼 사소한 일일 것이나 언젠가 그대가 한 없이 괴로움 속을 헤매일 때에 오랫동안 전해 오던 그 사소함으로 그대를 불러 보리라.
2
진실로 진실로 내가 그대를 사랑하는 까닭은 내
(2) 일반적인 해석
일제 치하의 억압된 실존적 불안을 그린 작품으로 자동기술법을 사용하여 다다이즘, 초현실주의의 경향을 보이고 있다. 반복의 수법을 사용한 이 작품은 피해망상, 과대망상과 같은 병적인 상태에서 쓰여 진 것이라 볼 수 있으나, 확대 해석하면 인간애를 역설적으로 표현하였다고
1. 성경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
1. 해석의 필요성
많은 사람들은 성경이 특정한 역사적∙문화적 상황 속에서 인간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와 역사적 실례를 이용하여 기록된 하나님의 계시라는 사실을 망각하고 성경의 문자와 역사적 의미를 무시한 채 하나님의 신비한 말씀의 비밀을 캐내기 위해
문장력 이색적인 저자의 마음을 얻을 수 가 있었던 것 같다. 차라투스트라는 상대주의자다. 그에 말에 따르면 신에 의해 설정된 절대가치란 존재하지 않는다. 신에 의한 구원은 없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표현을 하자면 신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말이다. 누구나 자기의 삶을 살면서 자기만의 가치를
서론
지혜에 대한 정의
성경의 지혜를 명확하게 설명하려는 모든 시도가 학자들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은 아니다. 이스라엘의 지혜문학에 대한 몇몇 훌륭한 책들은 그들의 연구결과를 일반 평신도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서술하고 있다. 비록 인간의 생존이 인간관계의 복합성을 연구하는
무엇을 시작해 본다는 것은 언제나 신선한 감동과 설레임이 있는 기대감을 주는데 특히 아무 것도 없는데서 어떤 것을 창조한다는 것은 더욱 그러할 것이다. 성경의 창조는 바로 이러한 감동을 준다. `창조한다`(1:1)라는 단어는 성경에서 하나님에게만 쓰였다. 또 목적어로 직접 창조되는 대상만이 표현
Ⅰ-1 들어가기
형태가 없는 무형 무색 무취의 어떠한 것에 대해 기술하기란 쉽지 않다.
내속에 들어 내 머리를 맴돌아 다니는 생각들 조차 기술하기 힘든데, 자신의 방식으로 자신의 생각을 노래한 한 시인을 기술하고 해석하기란 무척이나 힘이 들었다.
젊은 나이에 고인이 된 분이기에 자료(개관적
♣ 공중보건의 이해
Chap01. 공중보건의 이해
1. 공중보건학의 개념
*Winslow(윈슬로우,1920)의 공중보건의 정의★★★
“공중보건학이란 조직적인 지역사회의 노력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수명을 연장시키며, 신체적 및 정신적 건강과 효율을 증진시키는 기술과 과학이다.”
- 공중보건학의 목적: ① 질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