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투스트라 라는 인물이 독자들에게 그리고 누군가에게 하고 싶은 말들 할 수 없을 법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어떤 것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 책이라고 생각이 된다. 처음 이 책을 읽기가 굉장히 힘들었던 만큼 책의 내용은 굉장히 철학적이고 딱딱한면이 다분하고 지루했던 것 같다. 하지만
니체를 철학적 사유로 입문하게 한다. 쇼펜하우어의 염세주의 철학에 그는 한동안 매료되었으며, {비극의 탄생}은 그 자극 하에서 씌여진다. 또한 쇼펜하우어의 의지와 표상에 의거한 세계 해석은 니체에게 물자체와 현상을 구분하는 칸트 철학에 관심 갖게 한다. 1866년, 테오그니데아(Theognidea)와 고대
말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내가 현재 내 생활을 있는 그대로 즐기는 것, 누군가 온전한 내 모습을 그대로 사랑해 준다는 것, 그것이 행복이다’라고 할 것이다. 그냥 있는 그대로 나를 사랑해주시는 부모님과 같이 나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었고 그것을 이 책을 통해 한 번 더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말했다는 방랑자인 차라투스트라의 출발과 미래인간인 초인을 찾는 여정 및 영원회귀의 오솔길을 거니는 차라투스트라의 고난과 걷고 뛰고 춤추는 축제의 밤이 지나고 새로운 태양을 맞이하기까지를 극적으로 구성해 낸 서사시이며 니체의 작품 가운데 문체, 상징, 비유, 패러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경제이론의 주류였었다. 하지만 국부론 출간이후 산업자본주의, 즉 공장의 존재와 노동의 가치가 처음 경제사상사의 맥락 안으로 포섭이 되었다. 경제학수업에서 가장 기초적인 내용인 경제가치의 3요소로 일컬어지는 토지,자본,노동이 국부론으로 인해 정립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