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게임회사가 아니라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첫걸음을 내디뎠다. 현대전자 연구소에서 IT솔루션을 연구하고 있던 10여명의 엔지니어가 독립해서 그룹웨어 및 IT솔루션을 취급하는 기업을 출발하였다. 시스템통합 업무와 국방부, SK, 천주교구 등의 홈페이지 제작 등이 엔씨소프트가 초기에
3.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의의
1) 국가적 측면
(1) 한국의 세계적 위상 제고
• 동계올림픽 유치 시 1988서울올림픽 → 2002 FIFA 월드컵에 이어 3대 국제스포츠 이벤트를 모두 개최하는 위업 달성
※ 3대 스포츠이벤트 개최국가(5) : 미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 대한민국 국격과 국가브랜
█ 엔씨소프트 마케팅 전략
(1) 제휴마케팅
엔씨소프트는 과거 전자랜드와의 마케팅제휴를 맺어 PC구매 고객에게 리니지2 무료이용권을 제공하여 전자랜드의 PC판매시장의 활력을 불어 넣음과 동시에 자사의 게임을 홍보하는 방식으로 마케팅을 하였다. 그리고 SK브로드밴드와의 제휴로 자사게임
4. 인터넷 자영업
1. 들어가기
특별히 명명하기 힘든 이 사업은 말그대로 인터넷을 통한 '자영사업'이다. 현재 사업화 되는 대부분의 인터넷사업은 전문인력을 통한 대행업이 주류였다. 많은 사람들의 이용이 쉬워졌다고 하지만 실제 매매거래는 원활하지 않은 편이며, 실제로 제품을 구매하려해도 판
2)온라인게임 시장점유율
○ 온라인게임 매출규모 3조 7,087억 원 달성하며, 전체 시장점유율 56.4% 기록
- 각 분야별 시장 규모를 살펴보면, 온라인게임이 3조 7,087억 원을 달성하면서 56.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게임 유통 및 소비업체를 포함한 국내 전체 게임시장에서 개별 플랫폼이 50% 이상을 차지한
3. 현대자동차의 사업 특성
①경영전략의 변화
현대 자동차는 2000년 6월 30일 현재 종업원 51,000명의 대기업이며 현재 '소나타'를 포함하여 20여 개의 브랜드 명으로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변천사를 살펴보면 크게 기본경영 전략기, 물량극대 전략기, 장기적 안정선장으
2. 기독교리더십의 특징
1)꿈(비전)→ 거만한 자는 성을 요란케 하여도 슬기로운 자는 노를 그치게 하느 니라 (잠 29:8)
2)근면
3)인내→ 사도 바울은 그의 삶을 마칠 때까지 온갖 시련과 고통과 고난을 겪으면서도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꿈(비전)은 결코 버리지 않는다.
4)섬김(봉사)→ 그리스도인의 리
Opportunity : 4년째 이어지는 1위 수성 체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젊은 소비자 층
Threat : 라이센스 문제, 한정적인 시장 규모
-시장 분석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 : 1. 5일제 근무의 정착, 2.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입는 의류라는 인식 증가 3. Well-Being에 대한 관심으로 등산인구 증가
시장 세분화
소프트경쟁력으로 평가한 한국기업의 불황대처능력이
과거에 비해 크게 신장되어 다양하고 적극적인 대응전략이 가능해짐
한국기업의 불황대처능력 개선
* 최근의 위기는 발생 원인과 기업상황에 있어 IMF 외환위기와는
근본적으로 다름. 때문에 기업들의 대응 방식도 달라지는 추세
○ 외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