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현재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대만, 타이 등에 진출해 있다. 2010년 현재 9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연결매출액의 43%이상을 해외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앞으로도 세계 각 지역 시장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추가로 확보하고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가 게임업계에서만 치중하지 않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모든 분야로 진출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엔터테인먼트 회사와의 제휴, 야구단 창단, 게임과 패션과의 접목 등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었다. 게임산업에서 사업다각화로의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고, 엔씨소프트가 지속
상황 호전
Ⅱ. 온라인게임산업의 개요
온라인게임의 특성
-네트워크 망을 통해 여러 사람과 동시에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PC 기반의 네트워크 게임
-복잡하고 다양한 스토리 전개
-온라인상에 하나의 가상 사회 형성
-1996년 넥슨- ‘바람의 나라’ 출시
-1998년 NCsoft- ‘리니지’ 출시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온라인게임시장은 Shanda와 NetEase가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는 추세였으나 최근 Tecent, 9you등의 온라인게임업체 점유율의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상위 업체들이 시장에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어 신생업체들이 시장에 끼어들지 못하는 상황이다. 중국 온라인 게
Ⅱ. 본 론
1. 한국과 중국 온라인게임시장현황
1.1 한국의 온라인게임시장현황
현재 한국은 세계 최대의 온라인게임산업국이다. 최대의 게임시장인 미국에서는 ADSL 등의 초고속통신망의 마비 등으로 인해 아직 온라인게임시장이 크지 않을 편이다. 또한 약 7억 달러로 추정되는 미국의 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