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컨텐츠는 기존의 컨텐츠와는 달리 디지털기기로 창작 또는 제작하거나 이러한 기기로 통신, 송수신, 재생, 저장, 또는 처리된다는 특성을 가진다. 디지털 컨텐츠는 일반적으로 사람의 지식이나 감정을 표현한 문서, 책, 그림, 사진, 웹사이트, 입체모형, 음악, 영화, 공연영상, 애니메이션, 게임,
Ⅰ. 서론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 조성 사업은 국가의 미래를 고민하면서 출발한 국가 프로젝트이자 문화 프로젝트이다. 지금까지 보아오던 도시계획의 모습은 사람과 역사가 없는 도시의 양산이었다.
지도 위에 그어진 금을 사람의 삶속에 억지다짐으로 집어넣어 만든 도로와 천편일류적인 건
. 개설
광주문화중심도시의 건설은 분명 발전에 있다. 그것이 지속가능한 발전이건 생태적인 도시 정책이건 도시가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하고자 하는 것은 똑같다. 예전에는 산업화로 인한 도시화 발전을 겪었으나 지금에 와서는 더 이상의 발전을 기대하기도 어려울뿐더러 오히려 폐해가 더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끊임없는 경쟁 속에 도태되지 않고 살아 남는 것만이 기업이 승리할 수 있는 길이다. 이를 위해서는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의 경쟁에서 살아 남아야 하며, 품질과 기술력의 확보는 물론 시간과 싸워야 한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비용 상승의 압
들어가며..
오늘날 대중문화는 영상문화이다. 영상문화를 이끌어 가는 쌍두마차라고 하면 텔레비전과 영화이다. 하지만 이 둘은 안타깝게도 자본과 권력에 있어서 자유롭지가 못하다. 그리하여 ‘표현하고 싶은 것’과 ‘표현되어지는 것’과는 상당한 차를 보이며 이는 ‘현실’이라는 이유로 합
21세기는 여성의 시대라고들 한다. 육체노동에서 우위를 보였던 남성들이 기득권을 잡고 사회의 주역으로서 자리잡아오던 시대에서 디지털로 대변되는 21세기의 지식화, 정보화 사회에서는 여성의 유연성, 감수성 등 여성다움의 자질이 경쟁우위를 확보일 수 있고 따라서 여성의 역할은 지난 시대와는
◆ 시나리오 기법
▲ 개념
시나리오는 “어떤 사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가상적인 결과나 그 구체적인 과정”을 의미한다. 시나리오를 작성하듯이, 미래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일들의 전개 과정을 기술하는 방법을 미래 연구에서도 사용한다. 미래 상황의 불확실성은 “이미 이러
Ⅰ. 위성방송 ( Sky Life )
2003년 5월 Sky Life에서 세계최초로 DVB-MHP 방식의 상용 데이터방송 서비스 개시
2003년 11월 까지 T- Commerce, TV SMS등의 리턴패스망을 활용한 신규서비스 개시
2004년 06월 현재 , 14개의 데이터방송 서비스를 제공중
Sky Touch
스카이 터치는 한국 디지털 위성방송인 Sky Life에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