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사람들이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목표는 구글이 하고 있는 전략이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과 모바일 분야로의 다각화 전략과 인수합병전략은 정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사용자에게 다가가기 쉬워졌습니다. 그에 맞게 구글은 안드
전 세계에서 많은 모바일메신저가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라인은 현재 230여국에서 사용되며 무료 앱 랭킹 1위, 일본 내 국민메신저로 통하고, 한국 내에서 국내 메신저 카카오가 독점하는 모습을 보며 우리나라가 IT강국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그러나 메신저를 통한 스마트폰 의존도가
텐센트는 중국 인터넷과 모바일 분야의 비약적 상승과 운명을 함께하는 1위 기업으로서 그 수혜가 예상된다. 특히 전자상거래, 인터넷 서비스, 인터넷 게임 등이 기록적 성장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PC메신저, QQ, 모바일 메신저 웨이신, 소셜네트워크 Qzone, 온라인 매채 QQ.com을 앞세운 텐센트의 장기 고성
분석하여 소비자 욕구와 기존제품에 대한 불만족, 원인을 파악한다. 두 번째로 경쟁사의 제품을 분석한다. 세 번째는 경쟁사의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평가받는지 파악한다. 네 번째는 자사 제품이 소비자들의 욕구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도록 포지션을 결정한다. 마지막으로 포지션의 확인 후
그리고 1980년대 말 소니는 제품의 범위를 넘어 서서, 사업 영역 차원에서 획기적인 움직임을 보인다. 미국의 CBS 레코드사를 1988년에, 그리고 다음 해에는 콜럼비아 영화사를 매입한 것이다. 미국 대중문화의 핵심, 가장 미국적인 부문의 최고봉들이 소니에게 점령된 것이다. 콜럼비아를 상징하는 횃불은
한편, LG 탭북이 앞으로 더 발전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점이 있다. 과연 LG 탭북이 태블릿PC와 울트라북 각각의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하고 있는가 하는 점이다. LG 탭북은 Windows8 앱스토어의 컨텐츠 부족으로 인해 일반 태블릿PC보다 태블릿PC로써의 활용도가 월등히 떨어지고 있고, 성능의 한계로 인해 울
분석하여 라인만의 현지화된 캐릭터를 개발하는 것이다. 이는 앞서 말한 라인에 대한 호감도와 친밀감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모티콘 구입을 통한 수익성까지 창출할 수 있는 전략이다. 더 나아가서 이렇게 개발된 캐릭터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경우에는 지적 재산권, 특허에서 오는 수익성 또한 기대
전반적으로 각 사업부별 현재 내수 시장에서의 입지와 경쟁력을 유지하면서,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을 꾀하는 것이 CJ E&M의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게임사업부와 방송 콘텐츠의 수출 확대를 통해, 별도의 개발비 투자 없이 기존의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함과 동시에 신규 콘
하지만, 넥슨이 향후에도 꾸준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아시아 지역을 제외하면 유럽과 북미 시장의 경우 아직 넥슨의 투자에 대한 손익분기점을 넘지 못하고 있고, 다소 뒤늦은 모바일게임시장에 대한 진출도 주요한 요인이다. 일본 최대의 모바일게임사인 Gloops를
교보문고 디지털 사업 운영팀 안병현 팀장은 SNS에서 독자들이 '보다 적은 책을 읽을 수 있는 요금제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한 의견을 반영해, 한시적으로 sam3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자책에 대한 대중성이 부족한 점 때문에, 교보문고에서도 이렇듯 전자책에 대한 대중성을 확보하고, 시장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