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사전 분석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지금부터 본보고서를 통해 내 자신이 창업자라고 가정하고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하고 또한, 해당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한 이유를 교재 5.3 필요성 중심과 제품 중심의 사업아이디어 개발기업(교재 100~107쪽)의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게임즈는 다양한 게임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이며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경영활동을 실시함에 따라서 지속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
인터넷의 보급확대로 인하여 온라인 게임의 이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게임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게임즈는 다양한 게임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이며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경영활동을 실시함에 따라서 지속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
인터넷의 보급확대로 인하여 온라인 게임의 이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게임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기업의 경쟁우위로서 대규모 판매촉진 및 광고, 연구개발의 경제성, 공급원천의 통제, 대규모의 투자 등을 들고 있다.
이러한 연구에 기반하여 시장점유율이 낮은 중소기업은 대기업과의 직접적인 경쟁을 회피해야 한다는 전략이 제시되었다. 대기업에 대항한 중소기업의 전략을 분석한 많은 논문들
기업들이 직접투자를 한 후에 자회사가 추가적인 기능을 더해 가는 과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자회사는 처음에는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활동만을 담당한다. 그 다음에는 주로 제품의 단순조립이나 공장을 직접 설립하는 등의 생산활동을 수행하고, 시간이 더 지나면 현지에서의 부품구매와
Ⅰ. 공연예술유통
1. 공공부문-예술경영의 부재
우선 공공부문 즉, 국.공립극장의 실태를 보자. 편의상 통계자료를 예술의 전당, 광역시 이상 5개 극장, 도청소재지 5개 극장, 시․군지역 5개 극장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발견하게 된다(국립극장과 문예회관
기업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재무제표와 분석가 보고서를 근거로 미래수익 잠재력을 수치화한 것이다
- 매출액과 시장 가치의 변화
≪ … 중 략 … ≫
Ⅱ. 모토로라(모토롤라)
1. 무선호출기의 새로운 디자인
밴드잇팀은 우선 무선호출기 제품을 새로이 디자
보고서가 발간된 이후 선진국을 중심으로 본격화되고 있다. 지식기반경제란 OECD에 의하면 “지식과 정보의 창출, 확산, 그리고 활용에 직접적으로 기반을 둔 경제”라고 정의되고 있다. 여기에서 지식이란 좀더 많은 부가가치와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 또는 아이디어를 지칭한다.
기업 중에서 우수기업인 팬택을 선정했다. 팬택은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LG와 경쟁하며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과거 팬택은 2G, 3G 휴대폰 시장에서 부진했고 힘들었던 시기가 있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고 기업이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을 분석하는 것이 이 보고서의 목적이다.
팬택의 브랜
Ⅰ. 캐릭터 콘텐츠 기업
오로라월드도 최 사장이 경영을 맡은 지 1년 만에 캐릭터 콘텐츠 기업으로 바뀌고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부터 캐릭터 상품디자인, 컴퓨터 및 모바일게임 제작까지 캐릭터가 들어가는 모든 분야에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오로라월드는 콘텐츠 기업으로 변신을 통해 막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