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되는 것은 결혼과 가족의 내러티브 속으로 말끔하게 통일되지 않는, 오히려 그것을 어지럽히고 뒤흔드는 사랑의 욕망이다. 이런 알 수 없는 수수께끼같은 욕망은 마치 냄새를 닮아있는 듯하다.
▶ 독특한 문체와 구성, ‘마주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은 언제나 예고 없이, 불쑥, 휴일의
인물이었던 만큼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다. ≪뮬란≫에서는 뮬란에 대해서 소개할 때 "파(영문 원본에는 'Fa'라 되어 있음)"씨 집안의 딸이라고 번역하고 있는데, 뮬란의 성은 "파"씨가 아니라 "화(花: Hua)"씨이다. 다시 한번 정확하게 말한다면 뮬란의 본명은
"파뮬란"이 아니라 "화무란"인 것이다.
영화 “Thesis(1995)"를 제작했던 호세 루이 쿠엘다는 세자르를 버릇없이 굴던 그 청년이 벌을 받는 역할이라고 생각하는데, 저도 동의합니다. 세자르는 마침내 자신의 무덤을 스스로 파게 되지요.” 오픈 유어 아이즈“는 사랑, 서스펜스, 공포 및 공상과학을 다룬 영화입니다. 완성된 작품은 출연진, 영화
사랑이라고 생각한다. 동생을 아끼는 오빠의 마음, 신발을 잃어버린 오빠가 싫지만 오빠를 위해 열심히 뛰면서 학교를 다니는 동생의 모습은 작은 화면에 담기엔 너무나도 큰 모습인 것이다.
감독은 영화의 주제와 직결되는 ‘달리기시합’과 ‘달리면서 학교 다니기’라는 하나의 작은 시스템을 만
사랑의 2중창이 많이 만들어졌다.
베르디의 『오텔로』, 푸치니의 『토스카』,『라 보엠』,『나비부인』 등의사랑의 2중창이 널리 알려져 있으며 사랑의 2중창은 아니지만 『라 트라비아타』의 비올레타와 제르몽의 심리묘사가 뛰어난 2중창도 유명하다. 한편, 오펜바하의『호프만의 이야기』중 『
영화
- 예수가 지상에 머문 마지막 12시간.
4복음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Mel Gibson과 Benedict Pitzerald가 각색하였다.
- 예수, 제자들, 유대인들은 고대 아람어, 로마인들은 라틴어의 대사를 한다.
- 극명한 음영의 대비를 위해 촬영의 40%는 밤 또는 어두운 실내에서 이루어졌다.
- 사실주의적 이미지를
2. 이창동, 그는 누구인가?
: 2002년 9월 베니스 영화제로부터 기분 좋은 소식이 들려 왔다. 이창동 감독의 '오아시스'가 경쟁 부문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것이다. 또 여주인공인 문소리는 신인 여우상을 받았다. 한국 영화계의 쾌거가 아닐 수 없었다. 그리고 국내에서 '오아시스'는 전국 100만을 훨씬 넘
영화화 되었다. 영화<블레이드 러너>는 필립 K.딕의 원작과 많은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으나, 대체로 모티프만을 참조했다고 보는 의견이 많다. 이를 비교한 논문으로는 박옥경, 「과학기술 시대의 디스토피아 버젼: <블레이드 러너>와『앤드로이드는 전기 양 꿈을 꿀까?』」,『영어영문학』 제18권 2호, 4
사랑하는 연인, 미도를 잃지 않기 위해 5일간의 긴박한 수수께끼를 풀어나가야 한다. 도대체 이우진은 누구이며? 이우진이 오대수를 15년 동안이나 감금한 이유는 뭘까? 밝혀진 비밀 앞에 두 남자의 운명은 과연 어떻게 되는 것일까?
♢ 영화에서 궁금한점
1. 왜 15년 동안 군만두를 먹였을까 ?........
영화는 원작의 명성에 기대지 않는 창조적인 각색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스타일리시한 비주얼을 전면에 내세운 <올드보이>는 원색 위주의 강렬한 색감과 극단적 클로즈업, 분할 화면, 적극적인 CG의 도입으로 풍부한 영상적 표현을 만들어낸다.
과도한 감정의 기복과 만화적 설정을 생생한 현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