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 Problem Statement )
- 한국영화의 흥행 성공요인분석의 조사목적
작년 우리 나라 자국 영화 점유율은 사상최초로 50%에 육박하는 49.7% 였다. ( ※ 참고로 우리나라의 자국영화 점유율은 90년대 초반에는 10%후반에 불과했다. 그러한 것이 99년도(쉬리의 전국620만 관객동원)를 정점으로 30%를 넘나들
일본애니의 인기 요인분석
-일본사회의 특수성에 대한 통합적, 철학적인 관점을 중심으로
*글의 성격 - 왜 일본애니인가. 에 대한 대답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일본사회와의 연관성을 많이 다룰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중예술이나 예술의 개념은 Fiske의 이론을 주로 수용했으므로, 이들
분석하고 있으며, 아울러 기존의 연구 및 설문조사에 기초하여 과연 우리나라 공직부패를 유발하고 있는 요인이 무엇인가를 분석하고 있다. 이러한 부패실태 및 요인에 대한 분석결과에 기초하여 종합적이고 효과적인 반부패 대책의 방향을 모색되어야 할 것이다.
II. 공직사회의 부패실태
1. 공직
요인으로 ‘도요타 생산 시스템(Toyota Production System·약칭 TPS)’이라고 불리는 독특한 생산방식을 볼 수 있다. TPS란 생산혁신 시스템으로 생산 과정에서 각종 낭비 요소를 제거하자는 것으로 가장 적절한 시점에 부품을 공급받고 상품을 생산하는 JIT(Just In Time) 시스템과 어떤 직원도 하루만 교육을 받으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지난해 신라호텔은 미국의 유명 외식 전문지인 뉴욕의 레스토랑 가이드북 ‘제거트(Zagat)지에 의해서 페닌슐라 홍콩, 오리엔탈 홍콩, 포시즌 밀라노등 세계적인 유명 호텔들과 함께 ’올해의 100대 호텔‘로 선정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리츠칼튼과 함꼐 유일
요인은 무엇이고,또한 보완해야할 점은 무엇인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은 무엇인지 분석해 보기로 한다.
2. 기업 소개 및 연혁
① 반품.com은 어떤 회사인가?
반품닷컴은 홈쇼핑이나 인터넷 몰이 공급 업체가 떠안은 재고품과 반품을 상태에 따라
할인율을 적용해 중개 판매하는
1. 서 론
2000년을 전후로 우리나라 게임시장은 리니지의 성공으로 인해서 패키지게임 중심에서 온라인게임 중심으로 변화했다. 온라인게임 시장이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는 인식을 토대로 너도나도 대박을 터뜨리기 위해 시장에 뛰어들었다. 개중에는 대박을 터뜨려서 현재까지 승승장구 하고 있는 기
분석하여 각기 다른 가격 정책을 펼친다. 그 예로 ‘빅맥 지수’라는 것이 있는데 “McDonald의 햄버거 상품 중 Bigmac이라는 햄버거의 각 국가별 가격이 그 나라의 경제력을 말해준다”고 일컬어 질만큼, 각 나라별 소득, 소비 성향 등을 철저하게 분석함을 의미한다. 또한, 국가의 상황에 맞는 가격뿐만 아
요인을 품고 있는 환경에서 일본의 대표기업인 Toyota Motor Co.의 시장 진입 선봉 역할을 하게되었다는 사실은 암시하는 바가 많고,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Toyota는 미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국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정착을 이루고는 진출 2년만에 해당시장 점유율 2위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2003년까
Ⅰ. 서론
1. 제 목
아이돌 댄스그룹 매출에 영향을 주는 요인분석
2. 연구동기
처음 프로젝트 준비를 위해 조모임을 하면서 팀 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기본적으로 학업과 가장 연관성 있는 기업의 재무구조나 회계, 마케팅에 따른 매출액 분석과 같은 경제적인 문제부터 최근 화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