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드라마란 무엇인가
1)정의
텔레비전을 매체로 하는 드라마 형식의 프로그램을 편성하게 되면서부터 사용하게 된 방송극이다.
2)특성
TV드라마는 한정된 시간 내에 특정한 장소에서 창조되는 연기예술이란 점에서는 연극적이나, 카메라에 의해서 촬영되어 브라운관 매체를 통해서 송
Ⅰ. 서론
일부 사람들이 마약류의 폐해에 대해서 잘못 알고 있는 미신과 사실중 흔히들 오류를 범하고 있는 것이, 마약류를 복용 했을 때 자신감을 준다 혹은 한번쯤 사용하다가 중단할수 있다라고들 믿고 있다. 심지어 일부 범죄학자들은 교도소등에 수감되어 있는 사람들을 면접하고 보니 마약이란
1. 서론
현대인에게 TV는 지배적인 영상 매체로 텔레비전을 통해서 반영되는 프로그램의 내용은 구조화된 문화적 양식, 혹은 이데올로기의 반영일 뿐만 아니라 이를 강화하고 재구성하는 일종의 제도적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텔레비전 프로그램 중 가장 시청률이 높은 프로그램은 ‘드라마’다
Ⅰ. 서 론
1. 일당백 조명 소개
○ 팀명 선정 배경 : 처음 기업의 조직에 대한 불타는 향학열로 경영조직론을 신청하고 백윤정 선생님과 만났으며, 조 프로젝트를 부여받고 조원이 모두 모였으나, 이상하게도 우리 3조는 7명밖에 모이지 않았다. 선생님께 말씀을 드리고 어려움을 호소하였으나 우리 조
Ⅱ. TV의 영향력
1. 텔레비전과 사회 전반에 대한 효과
1)텔레비전과 어린이
텔레비전이 만들어내는 가장(假裝)된 세계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현실에 대한 모델 역할을 한다. 특히 세상에 대한 배움을 시작하는 어린이들은 읽을 수 있는 능력이나 습관이 아직 형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텔레비전에 크
Ⅰ. 서론
1. 드라마(Drama)란 무엇인가?
분석에 들어가기에 앞서 드라마의 개념과 용어의 의미를 간단하게 파악하겠다.
우선 드라마(Drama)라는 용어는 원래 희랍어로서 '행동한다', '나타낸다'라는 뜻의 ‘DRAN’에서 유래되었다. 여기에서 행동(Action)이란 뚜렷한 동기와 목적과 감정을 가진 행위이며
<00 다채널시대 >
다채널 TV
- 시청자 무차별적으로 획일적인 소채널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상파 TV와 달리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내용을 추구하는 다채널을 제공하여 시청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최대의 사업이윤으로 도모한다.
케이블TV -1995년 다양한 정보채널로 문화수준 향상 및 지역격
--방송 심의규정에서의 PPL 규제 (계속)
구체적인 소개, 의도적인 홍보 금지
경쟁업체나 경쟁상품에 불이익을 주지 않도록 하여야 함필요이상으
로 부각시켜서는 안되며, 일반적인 정보로 국한
중계방송을 할 때에는 의도적으로 반복 금지
방송내용에 사용하여서는 안되며,
상업광고문
입장에서 방송에 애정을 갖고 비평도 하고 격려도 하며 문화매체로서의 기능을 다하도록 육성해 주는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먼저 수용자의 개념 및 변천과정에 대하여 알아보고, 수용자의 요구와 반응에 의해 TV드라마, 소설, 연극의 줄거리가 바뀌는 사례를 찾아 현상의 의미를 분석해보겠다.
한국인터넷 정보센터가 밝힌 자료에 의하면 국내 인터넷 이용 인구는 2003년 6월말 기준으로 2,6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3,854가구 1만 97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이용 실태를 표본 조사한 결과, 현재 인터넷 인구는 2,627만명, 인터넷 이용율은 인구의 59%로 추정된다고 발표했다. 이 자료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