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el 컴퓨터 선정이유
저희가 델 컴퓨터를 마케팅 사례로 정한 가장 큰 이유는 구매자와 업체간에 중간매진을
빼고 저렴하게 판매하는 B2C 유통구조에 흥미를 가졌기 때문이다. 반면 저희가 B2C 유통구조에
흥미를 느껴 조사를 시작했지만 '포지셔닝 맵'이나 'SWOT'분석에 가서는 그 이외에도 다양한
1. 국내 유통시장 트렌드
1) 기업형 유통시장의 확대와 과점화
▷ 국내 소매시장 규모가 지속 확대되는 가운데 업태간 및 업태 내의 경쟁 심화
- 국내 소매시장은 IMF이후의 침체에서 벗어나 1999년과 2000년에 대폭 성장세로 돌아선데
이어, 2001년과 2002년에도 성장세는 다소 둔화되었으나 플러스의 매출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1970년대 이후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거듭하는 동안, 정부는 지나친 성장위주의 정책으로 경제적 평등과 분배, 그리고 국민의 복지욕구를 간과해 왔다. 이러한 선 성장 후 분배 정책은 각종 사회문제를 야기하게 되었고, 이런 현대사회의 복잡 다양한 사회문제를 정부 차원
1. 서론
주 5일근무제를 놓고 지금도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지만 시행되리라 본다. 그것은 삶의 질 향상과 자아실현을 위해 필수사항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시대적 요구를 앞두고, 아니 이 제도와 상관없이도 청소년들의 놀이문화와 여가활동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그렇지 않아도 '한국
거시환경분석
1.경제환경
1)시장규모
할인점의 97년의 판매액은 3조원 정도로 예측되어 96년의 1조 2천억원에 비해 2.5배 신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97년에도 96년에 이어 약 30개의 할인점이 신규로 개설될 전망이고, 경기 하락에 따른 소비자의 저가격 선호, 물가안정 차원에서의 유통개선시책
. 서 론
. 연구의 목적
한국사회는 지난 30여년간의 산업화를 통해 급격한 경제성장을 이룩하였고, 그 결과 절대적 빈곤의 늪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하지만 21세기를 불과 몇 달 앞둔 지금 우리 나라는 한편으로 산업화를 넘어선 정보화의 추진이라는 새로운 과제를 앞에 두고 있고, 다른 한편으
Ⅰ.스포츠 센터의 개요
1. 스포츠 센터의 정의
스포츠는 역사적으로 신체적 놀이로부터 유래되어 문화적으로 인정된 기본적인 여가활동이며, 신체활동과 관련되어 발현되는 특징을 지닌다.(임번장, 1979, 258).
Kenyon은 스포츠를 조직화되고 경쟁적인 신체활동이라고 정의하였으며, Lawther는 쾌감과 여
광고를 통해 편익을 소비자에게 주입시킴으로써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는 것 보다 경쟁자가 쉽게 대응할 수 없는 제품의 차별적 속성에 기초해 경쟁적 우위를 지켜나가는 것이 더 쉽다. 마케팅이란 소비자에게 경쟁사 보다 더 좋은 제품을 더 싸게 판매함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자사제품만을 찾도록
1. 서론
최근 국제화·개방화로 무한경쟁에 있어서는 국경이 사라진지 오래이다. 즉 무한경쟁의 시대로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기술혁신의 속도도 가속화되어 제품의 수명주기가 단축된 첨단 기술경쟁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또한 범세계적으로는 합작투자, 라이센싱계약, 공동생산계약 및 공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