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 일상생활의 기능장애
인터넷 과다사용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이차적 증상이다.
- 인터넷 사용을 줄이거나 조절하려는 욕구가 지속적으로 있었지만 실패한다.
- 인터넷을 하기 위해 다른 일을 미루거나 포기한다.
- 인터넷 사용으로 수면 시간이 현저하게 줄어들어들게
2. 세계 게임시장의 현재
위의 표는 세계 게임시장의 규모를 나타낸 것이다. 세계시장 역시 매년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2007년에는 한국돈으로 약 7000조원의 어마어마한 규모를 이루었다.
① 중국의 게임시장
중국 온라인게임 10위권 내 순위 변동
[한국게임산업진흥원(2006.10-2007.01), China Gam
1. 개요
1.1 혼돈의 조각 개요
1) 게 임 제 목 : 혼돈의 조각
2) 게임의 장르 : 3D MM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3) 게임 대상층 :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의 컴퓨터를 자주 쓰면서 환타지에 관심있는 사람
4) 게임 소재 및 배경 : 환타지 세계(가상의 세계)
5) 소재 및 배경의 선택 이유 : 흥미를
1. 개요
1.1 혼돈의 조각 개요
1) 게 임 제 목 : 혼돈의 조각
2) 게임의 장르 : 3D MM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3) 게임 대상층 :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의 컴퓨터를 자주 쓰면서 환타지에 관심있는 사람
4) 게임 소재 및 배경 : 환타지 세계(가상의 세계)
5) 소재 및 배경의 선택 이유 : 흥미를
2. 진출 방식
<공시 자료>
(주)엔씨소프트는 2002년 11월 21일 이사회결의를 통하여, 중국내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위한 합작법인 설립에 대한 사항을 금일 공시하였습니다.
1. 합작회사 및 투자내역 ‐
1) 합작 회사명 : NC Sina Entertainment(가칭)‐
대표자 : 미정‐
소재지 : 중국 상하이
2) 계약
차대전이나 6ㆍ25까지만 해도 폭격은 주로 조종사의 감에 의존했다. 당연히 명중률이 높지 않았고 목표물 파괴를 위해서는 융단폭격이라는 무식한 방법이 동원됐다. 1972년 베트남전쟁에서 스스로 목표를 찾아 파괴하는 폭탄이 등장함으로써 사정이 달라졌다.
레이저나 텔레비전 영상, 위성위치추적장
게임중독은 많은 청소년을 육체적, 정신적으로 피폐하게 만들고 있다. 하지만 그 심각성에 대해서 아직 사회적으로 인식이 부족한 것 같아 우리는 게임중독의 주제를 다루면서 현황 및 원인, 상담기법, 기독교적관점을 통한 해결방안을 다양한 측면에서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인터넷중독
♠ 인
1. 서론
1998년 4월 스타크래프의 수입에서부터 시작하여 온라인 게임 열풍이 불기 시작하면서 우리 나라는 본격적이 온라인 게임 시대로 접어들게 되었다. 전국 1만7천 개에 이르는 PC방과 수많은 게임 컨텐츠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각종 게임 산업의 발달로 일자리 창출과 새로운 게임 문화를 창출하는
'대중문화'와 '대중적'(po;ular)이라는 말은 대략 네 가지 의미를 갖는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열등한 것', '사람들의 선호에 일부러 맞춘 것', '사람들이 사실상 자신들을 위해 만들어 낸 것'이 그것들이다. 이를 토대로, '대중문화'라는 개념은 여러 가지로 해석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로 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