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세계 게임시장의 현재
위의 표는 세계 게임시장의 규모를 나타낸 것이다. 세계시장 역시 매년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2007년에는 한국돈으로 약 7000조원의 어마어마한 규모를 이루었다.
① 중국의 게임시장
중국 온라인게임 10위권 내 순위 변동
[한국게임산업진흥원(2006.10-2007.01), China Gam
게임 분야를 멀티미디어 핵심 산업으로 인식하여 주도권 확보에 집중투자 하고 있는 상황이다. 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PC게임 분야
이 게임은 PC를 플랫폼으로 하는 게임으로, 생활화된 PC의 많은 보급과 컴퓨터기술의 혁신적인 발전(CD-ROM, DVD 채용 등)으로 많은 발전을 한 게임분야이다. 현
게임 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규모는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
1. 게임산업의 개황
1) 게임산업의 발전 역사(국내외)
게임이란 명칭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규칙을 정해놓고 승부를 겨루는 놀이를 지칭한다고 되어있다. 이러한 의미대로라면 게임의 역사는 원시시대부터 존재해왔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게임은 역사가 지속되면서 인간의 유희활동 중 하나로서 새
방향 편광필터와
수평방향 편광필터가 있는
3D 안경으로 봐야 한다.
(중략)
[ 3D 콘텐츠, 디스플레이에 대한 인식 ]
o 영화흥행기록을 갈아치움
o 3D영화가 새로운 영화의 표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줌
o 3D콘텐츠 시장의 성공가능성을 보여줌
o 3DTV의 보급 확산
(중략)
[ 향후 3D 시장 전망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