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하나의 영화가 탄생하기 위해서는 그 시대적 상황에 따라 변하기도 한다. 즉, 경제적으로 풍부하고 태평성대를 구가하면 서정적이고, 낭만적이며, 아름다운 사랑과 같은 영화가 만들어진다. 그와 반대로 전쟁, 가뭄, 굶주림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생활이 궁핍하고 힘들어지면 영화 또한
혹은 간접 경험을 사후의 시간에 기억과 회상의 방식으로 서술하고 있는 것은 과거의 현재화를 위한 자기 동일적 정체성의 형성을 의도하는 작가 의식의 산물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은희경의 ‘새의 선물’에 대해 주인공의 성장에 초점을 두고 분석하여 서술하고, 본인의 감상문을 써 보겠다.
Ⅰ. 서 론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주인공 센은 유나(湯女·탕녀)로 일하게 된다. 일본어 사전의 정의로는 온천에서 일하는 여성이나 대중목욕탕의 창녀로 해석한다. 예로부터 풍속에서 초경 이전의 소녀는 견습으로 허드렛일을 하는데 치히로는 그 단계이다.
노예 12년(영어: 12 Years a Slave)은 2013년
Ⅰ. 서 론
향가는 향찰로 표기된 우리나라의 노래를 칭하는 말이다. 이러한 향가라는 말이 쓰인 문헌들은 「균여전」이나 「삼대목」을 언급한 「삼국사기」,「삼국유사」 등을 통하여 살펴볼 수 있다. 이러한 문헌들은 향가, 사뇌가 등의 명칭으로 우리나라의 옛 노래를 소개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
Ⅰ. 서 론
배를 엮다 작가 미우라 시온은 1976년 도쿄에서 태어나 와세다대학 문학부에서 연극을 전공했다. 자신의 구직활동을 바탕으로 3개월 만에 완성한 《격투하는 자에게 동그라미를》로 문단에 데뷔하였으며, 2006년 《마호로 역 다다 심부름집》으로 나오키상을, 2012년 《배를 엮다》로 서점대
Ⅰ. 서 론
채만식 작가를 생각하면 먼저 <레디메이드 인생> 작품이 떠오른다. 채만식(한국 한자: 蔡萬植, 1902년 7월 21일 ~ 1950년 6월 11일)은 일제 강점기와 대한민국의 소설가, 극작가, 문학평론가, 수필가이다. 본관은 평강(平康)이며 호는 백릉(白菱), 채옹(采翁)이다. 전라북도 임피군 군내면 동상리(現
연극계가 가장 주목하는 김광보 연출이 선보인다. 일제 강점기의 시대상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되 특유의 군더더기 없는 세련된 연출로 날카로운 풍자와 웃음을 모던하게 풀어낸다. 친일파 이중생의 권모술수와 죽음에 얽힌 인간 군상들의 아이러니가 웃음을 유발하며 시대의 부조리함에 문제의식을 제
연극으로는 1886년 러시아의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초연되었다. 이때 당시 엄청난 혹평을 받는 바람에 체호프는 다시는 희곡을 쓰지 않겠다고 결심했지만 스타니슬랍스키의 설득으로 1889년 모스크바에서의 재공연이 성공을 거두자 계속해서 극작 활동을 하게 된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역사1공통) 안톤
받게 되어 뮤지컬, 영화로도 큰 인기를 얻었다. 드라마는 영국 공영방송 BBC에서 또다시 제작할 만큼 높은 퀄리티로 제작되었다. 세월이 흘러도 많은 프랑스인 사이에 오랫동안 깊은 감명을 주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 장에서는 레미제라블 줄거리와 독후감 및 감상문에 대하여 서술하기로 하자.
Ⅰ. 서론
영화는 “수 세기에 걸쳐서 발달해 온 수많은 다른 예술 장르 및 매체, 즉 사진, 연극, 회화, 무용, 문학 등이 지닌 장점을 흡수·통합하면서 발전해 왔다.” 김정락 외 8명 저(2016), 취미와 예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111쪽
종합예술로써 영화는 현대인들의 삶과 매우 밀접한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