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상담학의 이론과 실제를 공부함에 있어서 충분한 이해를 필요로 한다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서문에서 기독교 신자 중에 상당수가 노이로제 증세를 나타내거나 하나님의 말씀과 자기 자신의 본심이 다르다는 데서 오는 이중인격, 삼중인격의 해리현상이 오는 것을 보게 되었고 기도회 중독증
․분석하여 가치교육의 시사점을 얻고자 한다.
경제적 가치관에 관한 선행연구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硏究한 조한종은 경제적 價値에 대하여 현실주의와 보수주의적 가치관이 상존한다고 하였고, 이인호에 의하면 경제적 價値觀은 보수보다 명예나 지위를 중요시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되었다는 학설 등이 대표적이다. 그리고 유물론적인 시각에 따라 음식에 대한 금기 뿐 아니라 모든 관습들은 물질적인 이유로 필연적으로 생겨났다는 학설이 가장 주목받고 있으며 또한 인정받고 있다. 이 장에서는 종교 및 제도에 따른 여러 나라의 금기 식품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1. 서론
복음의 진리는 항상 변함이 없기에 모든 지역, 모든 시대를 아우르는 힘이 있다. 그 진리가 왜곡 될 때 기독교는 힘을 잃고 선교의 퇴보를 가져 오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음이 진리이기에 유연성마저 포기한 것은 아니다. 그 유연성은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구원이고 희망이며 선
1. 제사에 대하여
1) 제사의 기원과 역사
① 제사의 기원
제사는 인류의 원시적 미개사회에서부터 시작되어 도덕과 질서의 근본이 되어왔다. 사회가 형성되고 사람들의 의식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형태로 제사문화는 발달되고 지속되고 있다.
제사에 관한 가장 오랜 문헌이라고 할 수 있는 중국 은대
일이다. 음식에 대한 금기 행위는 어느 종교에서든 간에 그 문화와 삶 속에서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것이 먹을 수 있는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금기시 하는 것은 합리적으로 납득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 이 장에서는 종교 및 제도에 따른 여러 나라의 금기 식품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I. 최면에 대하여
A. 정의
최면법 또는 최면술이라고 불리는데, 인위적으로 야기되는 인간 유기체의 특수한상태 및 그것이 원인이 되어 생기는 심리적·생리적인 일련의 현상들을 지칭한다.
B.대상
원하지 않는 사람에게 최면을 걸 수 없다. 그래서 모든 최면은 자기최면이라고 할 수 있다. 최
칼빈주의는 근대세계를 특징지워 주는 여러 요소들, 예를 들자면 자본주의,근대과학,복잡한 서구 사회의 규율과 합리화 혁멍적 정신과 민주주의, 세속화와 사회적 행동주의,개인주의, 공리주의, 그리고 경험주의에 기여 했다고 널리 인정되어져 왔거나 혹은 그렇다고 비난받아 왔다. 그러나 이러한 자
철학과 신학은 서로 떨어질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로 동전의 양면과 같다. 신학의 발전이 있을려면 그 내적인 철학적 의미가 부여되어야만 가능 할 것이다. 따라서 두 관계는 서로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이루고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철학은 모든 학문과 사유의 베이스에 자리하는 기초 학문이다.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종교백화점이라고 할 만큼 수많은 신흥종교가 판치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종교장사가 잘되는 곳이 한국이라 볼 수 있다. 한국은 `종교 전시장`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 만큼 새로운 종교 혹은 종파의 탄생과 소멸을 반복해 왔다. 사회적으로 볼 때 신흥종파 혹은 신종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