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구목적
현대시는 개인의 감정을 표출하는 수단이기도 하지만 당시의 사회상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고 생각한다. 사회는 시인이 몸담고 있는 세계이며 시는 시인의 세계관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조는 이번 연구에서 현대시에 나타난 시어 분석을 통해 당시 사회상과 시어 사
1. 동성애의 개념
같은 성의 사람과의 관계에서 오는 성적 만족을 얻는 것이다. 다양한 형태가 있어 전적으로 동성애만으로 살수도 있으나 이성애를 겸하기도 한다. 여성의 경우 특히 레즈비언이라고 한다. 영어로는 homosexuality 이다. 이것은 ꡐ같다(homo)'란 그리스어 단어와 성(sex)'을 의미하는 라
改新敎
Protestantism
16세기초 북유럽에서 중세 로마 가톨릭 교의(敎義)와 제의(祭儀)에 대한 반동으로 태동한 교파.
로마 가톨릭교, 동방정교회와 더불어 그리스도교 3대 교파의 하나가 되었다. 유럽에서 일어난 일련의 종교전쟁을 거친 이후, 특히 19세기에 이르러 전세계에 다양한 형태로 급속하게 퍼
제 2장 본론➀
제 1 절 동성애의 정의
1) 성 지향성(sexual orientation)
성 지향성이란 자신이 어떤 성의 사람에게 성적으로 끌리는 지를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동성애자란 자신과 같은 성의 사람에게 정서적으로나 성적으로나 신체적으로 끌리는 성 지향성을 지닌 사람들을 말합니다. 반대로 이성애자
1. 들어가는 말
구약 성경은 이스라엘 백성의 삶의 이야기이다. 그들은 자신들의 삶의 방식을 하나님과의 관계의 관점에서 기록해 놓았다. 그들이 믿는 하나님은 당시의 삶의 정황에 맞는 이름으로 불러졌다.
이스라엘 민족들은 자신들이 믿는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으로 믿었다. 이 하
제목 : 하나님의 이름.
Ⅰ. 들어가는 말.
고대 이스라엘에서 이름이란 그 이름을 가진 사람이나 물건의 존재와 본질을 나타내는 것으로 여겨졌다.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다 그 이름이 있어야만 존재하는 것으로 본 것이다.1 히브리 사람들은 사람의 이름이 그의 혼인 와 같은 것이라고 보았다.2
하나님 앞에서의 삶
침멀리는 1907년에 스위스의 쉬어스(Schiers)에서 태어났다. 그는 취리히와 베를린, 괴팅엔 등지에서 신학과 셈어를 배웠다. 그는 수년 동안 아르부르크에서 개혁 교회 전통에 선 목사로 봉사하였다. 1935년에 그는 취리히 대학에서 구약성서, 종교사, 근동 언어 등을 가르쳐 달라는
Ⅰ. 들어가는 말
우리는 지금까지 역사를 배워왔다. 지나간 조상들의 발자취를 사료, 자료 등과 함께 더듬어 왔다. 비록 그것이 시험과 대입을 위한 임시방편에 지나지 않았다고 해도 우리가 배운 것은 사실이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어떠한 사건, 행동들은 기록으로 남겨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