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연구방법
(1)사전조사
이와 같은 연구문제에 답하기 위해 먼저 설문지 문항 구성을 위한 간단한 사전조사(본설문지를 위한 트위터 이용이유를 자유응답형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기존의 연구논문인(문자메세지와 기대-가치논문)에서 검증된 설문지를 참고하여, 트위터에 맞추어 변경하고 조사하였
I. 서 론
최근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및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등 첨단기술의 발전으로 향후 미래기술과 일상의 조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가상현실은 차세대 게임 산업에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부여할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2016년에는 포켓몬 고(POK
I. 서 론
최근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및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등 첨단기술의 발전으로 향후 미래기술과 일상의 조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가상현실은 차세대 게임 산업에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부여할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2016년에는 포켓몬 고(POK
인간 발달을 연구하는 다양한 분야 중에서 가장 극적이며, 다른 생물들의 발달과정과 비교하였을 때, 보다 변별적이고 독립적인 연구 분야는 역시 언어발달의 영역이다. 왜냐하면 주지의 사실과 같이 인간만이 의사소통의 정교한 형식으로서 ‘언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언어발달의 영역에서
1.연구의 필요성과 의의
사람들의 생활이 하나에서부터 열까지 건강을 제외하고는 논할 수 없을 정도로 변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화장실에서 용무를 보고난 후 치질에 좋다는 비데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까?
이제 사람들은 건강을 위해서 유기농 음식으로 식사를 하고 디저트로 웰빙 녹차음료를 마
제1장 서 론
1. 문제의 제기 및 연구 목적
1998년 2월 김대중 정부가 출범하면서 한일 교류와 관련하여 더욱 뚜렷한 변화의 양상을 보이기 시작했다. 김대중 대통령의 긍정적인 대일 인식과 이에 기초한 발언에 의해서, 사회 각 분야에서 일본 대중문화의 개방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같은 해
3. 선행연구내용(Preliminary Studies)
가. 마이크로 니들의 약물전달시스템
소장에서 낮은 흡수율을 보이거나, 간이나 위의 효소에 의해 분해가 심한 약물은 경구투여가 어렵다. 이 경우, 주사 투여가 대표적인 방법이나 통증이 수반되고 전문적인 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패치 제제를 이용한 방법이 하나
연구에서는 유의어 사용 실태를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의미경계의 관점으로 분석하며, ‘외래어 유입에 따른 유의어’ 사용에서 일본어 학습자와 일본어 모어화자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연구한다.
Ⅱ. 선행연구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로서 제2언어의 어휘습득연구, 그 중에서도 의
Ⅰ. 연구논문으로 선정 한 사유
노인의 가족과 지역사회에의 연계정도가 노인의 삶의 만족도에 얼마나 긍정적으로 작용하는가와 사회적 연계망을 통해 ①긴 여가시간 ②역할상실 ③수입상실 ④건강보호문제 ⑤사회적 및 심리적 고립과 소외로 대두 되는 노인문제(최성재,1996)에 접근해, 노후생활을
연구 대상 범위의 축소
시장 개방, 경쟁의 심화, 소비자의 욕구의 변화에 따라 대중 마케팅으로 성공을 거둔 기업들도 새로운 시장 상황 하에서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있다. 기업들은 불특정 다수의 대중을 향한 광고가 더 이상 기대치만큼 효과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진열대에 수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