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장주의 연극 THEATRICALISM ---
1. 극장주의 연극운동의 정의
러시아의 현대 연출가인 메이어홀드, 타이로프, 유진 박탄코프 등이 주
도했던 연극운동으로 무대의 재현적인 방법을 거부하고 비재현적, 비사실
적으로 연출하므로써 극장성을 의도적으로 강조하고 연극적 표현방법을
중요시했던 연극 운
1.아리안느 므누슈킨에 대해..
<아리안 므누슈킨>
"연극의 본질은 아시아에 있다”
아리안 므누슈킨은 역대 유럽연출가상 수상자들인 피터 부룩, 피나 바우시, 레프 도진 등과 함께 유럽에서 가장 널리 존경받는 연출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연극의 거장이다. 연극을 통해 민중을 일깨우며 윤리
Ⅰ.서론
연극언어란 무대 위에서 사용할수 있는 모든 표현 수단을 일컫는다. 극작가뿐만 아니라 연출가, 배우, 무대 디자이너 등의 수단 모두를 가리키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런데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모든 상황들과 장면들은 극작가가 설정한 상상의 무대 위에서 이미 펼쳐진 것들이다. 경우
문제적 인간 연산
작가 설명
시인으로 등단했지만 혼자 시 쓰는 일이 외로워서 함께 할 수 있는 연극을 한다는 이윤택 연출가. 그에게 연극은 함께 꿈꾸는 일라고 하셨다. 처음부터 연극을 자유롭게 할 수 있었던 것은 아니었는데 유년기와 청년기는 가난했으며 한때 그의 꿈은 유예되었다. 그러나 신문
마음속의 깔창을 뺍시다.
-<이형사님 수사법> 감상평
연극이 어려웠던 것일까. 연극의 흐름을 잘 따라가지 못한 필자의 이해력 부족 때문일까. 그것도 아니면 연출가가 어설픈 플롯 구성을 짰던 것일까. 연극을 보는 동안에도, 연극을 보고 난 후에도 들었던 생각은 오로지 하나다. ‘뭐지?’
물론 이는
연출가는 옛날의 시대적 배경에 현대적 개그 코드를 적절하게 녹여 내려서 보는 사람으로 하게끔 괴리감이 들지 않도록 한 것 같았다. 반대로 리어왕은 스즈키 다다시란 연출가가 무대 위에서 일본어와 한국어 두 개의 언어를 사용하게끔 했다. 그리고 또 배경이나 복장들을 보면 일본이 배경인 것 같
연출가는 베트남의 수몰위기에 빠진 난민들을 만난 후 사람들과 물건들이 물속으로 신기루처럼 사라져 버리는 이미지에 대해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그래서 무대는 스푸마토 기법(회화에서 색깔과 색깔 사이의 경계선을 명확히 구분하지 않고 물체의 윤곽선을 마치 안개에 싸인 것처럼 사라지게 하여
연출가였던 셈이다. 그래서 당시에는 극작가를 가리켜 ‘didaskalos(교사)’라 불렀다.
② 중세의 연극
○ 10세기 - 교회안에서 종교극으로 시작되었다
○ 14세기말 - 세속화가 거의 이루어져 종교성을 일탈하여 소재는 성서에서 따왔다 해도 세속적 오락을 제공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당시 가장 성행하던
연출가가 <과학하는 마음>3부작을 연출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생명과학 수업을 예전에 들으면서 과제로 <과학하는 마음 : 발칸 동물원>을 보았다. 이것이 내가 머리털 나고 처음 본 연극이었고 나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 연극을 연상하면서 사실적이고 조용하면서 대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