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머리말
본명은 Alekseev이며, 모스크바에서 출생하였다. 유복한 공장주 집안에 태어나, 3세 때 이미 가정연극에 출연하였다. 1877∼87년, 형제자매를 중심으로 결성한 아마추어 가정극단 '알렉세예프 서클' 무대에서 연출가로서의 경험을 쌓았다. 모스크바에 예술문학협회(1888∼98)를 설립, 톨스토이의 《
1. 머리말
19c말부터 시작된 무대의 신풍은 20c초, 희곡이 내면세계의 표현에 치중하는 주관적 극으
로 바뀌면서 더욱 창조적인 연출가의 역할을 필요로 했다. 이시기에 행해진 연출 스타일은
오늘의 연극 내용을 이룰 정도로 혁신적인 것이었다.
아돌프 아피아와 고든 크레이그는 새로운 현대적 무
1. 들어가며
취미와 예술에서 제시한 과제물 주제가 아니었다면 뮤지컬을 한 편을 재미로 보고 그냥 넘어갈 뻔한 일이었다. 하지만 이번엔 달랐다. 뮤지컬을 한 편을 보기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해 사전 정보를 취득하려고 노력했고 주요 음악을 미리 감상해 보며 공연장에서 느낄 수 더 많은 전율을 내
Ⅰ. 서론
20세기라하면 현재를 뜻하고 소모적 기계적인 사회를 뜻한다. 그것의 상징으로“ 에펠탑”을 든다. 에펠탑은 1896년 “elffel”이라는 엔지니어가 건축하였는데, 과거의 신상을 상징한다. 또한 아폴리네르 프랑스 시인은 에펠탑을 찬양하는 시를 짓기도 하였다.
19세기의 기차역은 성당과도
이번에 부천복사골 문화센터에서 갈매기란 연극을 보았다. 전에 에쿠우스를 봤던 곳 이기 때문에 더 친근감 있었다. 안톱체홉의 작품은 벚꽃동산 이후로 2번째 접하는 것 이였다. 벚꽃동산을 매우 어렵게 보았기 때문에 이번에는 더욱 긴장되고 설레였다. 교수님도 매우 어려운 작품이라고 하셔서 더
1] 기호학으로 세상읽기
우리는 지금까지 영화를 ‘보러’ 간다고 말하고 음악을 ‘들으러’ 간다고 말해 왔다. 그러나 이런 표현은 부정확하다. 우리는 영화를 단지 시각적으로 보기만 하는 것도 아니고 음악을 단지 청각적으로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다. 영화를 혹은 음악을 수용하는 행위는 보다
1. 작품의 개요
‘한 여름밤의 꿈’은 대문호인 셰익스피어의 너무도 유명한 시나리오다. 이 희곡은 대략 1595~6년, 셰익스피어가 습작 시대를 지낸 다음인 희극 시대에 쓰여진 작품으로 그의 첫 번째 낭만극이라고 한다. 셰익스피어는 이 작품에서 각 인물들을 창조해 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을 하나로
2020년에 이어 2021년에 재연한 보더라인은 독일 통일 이후 독일 사회의 모습과 한국의 분단 현실, 난민 문제를 통해 다양한 경계에 관해 이야기하는 작품이다. 작품음 무대에 등장해 있는 배우와 독일 현지에 있는 배우, 그리고 한국에서 각자의 집, 그리고 거리에 나가서 마지막에 극장에까지 도달하게
템페스트와 리어왕 비교
1. 연출가 소개
템페스트
연출가: 데클란 도넬란
데클란 도넬란은 영국 연출가로 피터 브룩(88), 트레버 넌(73)의 계보를 잇는 21세기 영국의 최고의 연출가로 손꼽힌다. 도넬란은 무엇보다 고전의 재발견에 헌신한 연출가다. 특히, 50여편의 연출작 가운데 16편이 셰익스피어의 작
리어왕
연극 <리어왕>은 세계적인 연출가 스즈키 다다시가 셰익스피어의 원작 <리어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연출한 작품이다. 사실 스즈키 다다시라는 연출가를 <리어왕>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고, 그에 대해 아는 바가 없었다. 그렇기에 그의 연극은 나에겐 너무나도 새로웠고 한편으로는 당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