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연출가의 의의
연극사를 훑어 볼 때 오늘날과 같은 의미의 연출가가 늘 있었던 것은 아니다. 연극이 종합예술이라는 의식이 고무되면서, 단순히 다양한 요소들이 섞여있다는 의미에서가 아니라 그 요소들 간의 긴장된 유기적 통일성(organic uniformity)이 연극의 심미적 가치라는 의식이 뚜렷해지면
연출가로서 명성을 얻고 능력을 인정받는 것은 매우 힘들다고 할 수 있다. 반면 영화의 경우 창의력과 젊은 감각을 바탕으로 한 감독의 진출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영화산업의 발전으로 영화배우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연기력과 연출력이 뒷받침된 사람만이 관객들로부터 인정
연출가의 눈(객관의 눈-관객의 대역)
-연습기간 중 관객의 눈을 가지고 관찰. 주관적 함몰은 위험.
-배우와 배우 사이의 관계. 장면별 개연성, 중요한 시각적 이미지의 활용.
5. 균형, 비율, 속도
-연출가는 공간과 시간의 두 차원에서 작품의 형태와 구성을 구체화 한다.
공연은 시간 속에 존재함
연출가가 되기 위해서는 대학의 연극관련학과에서 연극연출을 전공한 후 극단에 가입하는 방법이 있는데 대학에서는 연극전반에 대한 이론적 기반을 바탕으로 희곡선택, 작품분석, 극중성격분석, 장면분할, 연기지도, 동작선설정, 무대장치, 리허설과정 지도 등 제작전반을 실습하면서 연출가로서 필
Ⅰ. 개요
관광지에서 관광자는 보고 놀면서 배우고 즐긴다. 여기서 ‘보고 논다’는 것은 관광자가 자기 의사대로 자신들의 5개 감각(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을 동원하여 여가시간을 소비하는 동안에 눈맛, 귀맛, 입맛, 코맛 등을 자극하는 과정을 가리키며, 배우고 즐긴다는 것은 이렇게 각종의
때문입니다. 더불어 다양한 상황들을 자막으로 제작해 PD는 각 부분의 전략을 정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대학교에서..( 이하생략 )
[ 방송국 PD 합격 자기소개서 본문 발췌샘플 ]
2019년 방송국 PD/연출가 자기소개서 합격샘플 + 이력서양식 (MBC KBS SBS JTBC TVN TV조선 채널A 공통지원 자소서 자기소개서)
1. 원작&시대
1) 사무엘 베케트 - 고도를 기다리며
1906년 4월 13일 아일랜드 출생
1969년 노벨 문학상
특별한 줄거리, 극적 사건 없는 작품 – 연출가,배우 부정적.
그러나 관객들 사실주의극서 발견 못 한 내용과 형식에 참신함을 느낌, 언론매체에서는 작품의 구체적인 의미를 파악하려고 함.
2 연출가는 무엇을 하는가?
우리가 연극을 달리 종합 예술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다. 연출가는 모든 예술 분야의 종사자들과 이런저런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그들과 동떨어져서는 결코 존재할 수 없다. 연출가의 작업은 철저히 독립적인 것 이지만, 동시에 다른 예술가들과 협력하고 협동하는
연출가이다. 따라서 서구적 연극 관행에 익숙해진 관객들에게 오태석의 연극은 낯설고 투박하게 보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배우들의 시선처리를 예로 들 수 있는데, 그의 연극 속에서 배우들은 거의 모든 경우에 관객을 향해 대사를 보낸다. 이는 등장인물들의 일상적 생활을 관객이 몰래 바라보는 것
1. 연극의 정의
말과 몸짓으로 표현하는 예술의 한 형태로, 영어로는 시어터(theatre), 프랑스어로는 테아트르(theatre), 독일어로는 테아터(Theater)라고 하는데 이것은 고대 그리스극에서 <보는 장소>를 뜻하는 테아트론(theatron)에서 유래된 말이다. 이 말들의 어원에는 연극의 본질로서 관객의 중요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