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는 말구분하는 형식은 다르지만 심리학자들은 기본적으로 인간이란 본능적인 욕구가 충족되면 정신적인 만족을 위해 노력한다고 말한다. 의식주가 해결되면 좀더 만족스러운 삶을 위해 문화를 발전시키기 시작한다. 이것은 한 개인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니라 한 사회, 국가 그리고 더 크
Ⅰ. UCC 란?
1. UCC의 개념
UCC란, User Created Contents의 약자로, 단어 그대로 해석하면 사용자가 창작해낸 콘텐츠다. 즉, UCC는 웹사이트 이용자에 의해 생산된 콘텐츠를 일컫는 말로, 미디어 조직에 속하지 않은 일반인들의 비직업적 활동의 산물로서 웹 공간에 공표한 콘텐츠를 의미한다. 이 개념 속에는
이용자들은 게임 속 캐릭터로 분장하는 경연대회를 열고, 각종 게임대회 및 e-sport의 활성화 등 온라인 게임이 단순한 오락의 차원을 넘어 우리 사회의 문화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국내 온라인게임의 열풍은 청소년들과 분리하여 생각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다. 최근 통계 조사를 살
Use)이라고 불리며, 인터넷 증후군(Internet Syndrom), 웨버홀리즘(Webaholism)이라 불리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증상이 보일때 일단 인테넷 중독으로 의심해 볼 수 있다)
*밥을 먹지 않고 밤새 게임에만 몰두한다.
*밤새도록 게임을 하느라고 학교에서는 잠만 잔다.
*게임을 하지 않을 때에도
논할 때 상기할 필요가 있는 문화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첫째, 문화는 미묘하고 사소한 방식으로 인간의 행위에 영향을 미친다. 일례로 시간관념에 관한 문화가 서로 다른 문화권에서 자란 사람들은 약속 시간 준수 등에 있어 서로 다른 행동을 보인다. 둘째, 문화가 존재한다는 것은 다른
특성 10문항, 과민성 장 증후군 사정 도구인 로마기준 II 10문항(Tompson et al.,1999), 식습관 18문항(대한 영양사회, 1991)을 측정하였다. 연구도구의 신뢰도에 있어 식습관의 Cronbach's α값은 .78 이며 수집된 자료는 수집된 자료는 SPSS 12.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수와 백분율을 구하였고t-test, ANOVA, scheffe test, Descr
셰익스피어 "아이와 놀고 과거와 불화하며 도둑질하고 싸우는 시기"
아리스토텔레스 "10대들의 욕망은 변덕스럽다"
괴테 "질풍노도의 시기"
키에르케고르 "?"
1. 청소년의 정의와 특성
(1) 청소년의 개념
청소년기의 개념은 시대에 따라 다르게 정의되어 왔으며, 학자들의 학문영역에 따라, 국가의
우리 나라는 “산업혁명에는 뒤떨어졌지만 정보혁명에는 앞장서자” 라는 캐치프레이즈 사이버 공간의 익명 언론과 무질서 , 이광재
를 걸고 정보화 인프라 구축에 힘을 쏟았다. 때문에 우리는 어느 나라보다 빨리 최고 수준의 정보화시대를 살고 있다. 이런 빠른 인프라구축으로 우리는 어느 때보다
이용자들에 대한 논의를 불러일으켰다.
그간 언론학 분야에서 이루어진 매체 이용과 참여 행위에 관한 연구들은, 대인간의 커뮤니케이션이나 대중매체 이용과 같은 여러 유형의 커뮤니케이션 행위들이 참여의 정도를 촉진시키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억제시킬 수 있다는 상반된 결과를 제시하고 있다
제안
(1)온라인 사업 진출 가능성
The Face Shop은 아직까지 온라인판매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또, 고객관리시스템의 부재로 인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미 여성 전문 포털 사이트로써 자리를 잡고 있으며 150만이라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미샤처럼, The Face 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