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들어가는 말
1. 문제제기
기독교와 한국의 무속에 대해 연구하는 학자들은 한국의 많은 교회들이 '굿판'이 되어가고 있다고 지적한다. 이들의 지적이 물론 한국교회 전체를 말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오늘날 한국교회 일부에서 벌어지고 있는 현실을 보면 이제 그 도가 지나쳐 어떤 곳이 교회이
굿 다운로더 캠페인 등이 호응을 얻으면서 인터넷 이용자들의 영화 관람 방식, 저작권 의식도 크게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업계에서는 바라보고 있다.
5) 3D 영화의 대중화
현재 한국 극장가의 또 다른 중요한 경향 중 하나는 3D영화의 전면적인 등장이다. 제임스 카메론의 3D영화 <아바타>가 기존 한
한국 민속촌은 관광문화를 창출할 수 있는 숙박 시설ㆍ놀이공원ㆍ미술관을 겸비하고 있고 경부고속도로변에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민속마을
지방별로 농가, 민가, 반가를 이건 또는 복원 놀이마을- 민속신앙, 전통공예, 놀이분야 등의 시설들을 설치하여 장승, 굿, 전통혼
한국타이어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한국타이어의 급성장은 중국시장 성공이 가장 큰 이유를 차지하고 있다.
1993년, 국내의 타이어 시장은 한국타이어(이하 한타)와 금호타이어 두 회사가 장악하고 있었고, 세계시장 역시 이른바 타이어 업계의 ‘BIG 3’라 불리는 미쉐린(Michelin), 굿이어(Goodyea
굿의 의미를 생각해 보기로 한다.
한풀이로서의 굿은 대개 죽은 사람의 저승천도를 비는 굿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지방에 따라서는 죽은 뒤에 곧 하기도 하고 일년이상 지난 뒤에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최인학 외, 한국민속학 새로읽기, 민속원,2002 p259
망자의 한풀이 굿은 곧 무당의 입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수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전기를 마련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 해결책으로 떠오른 곳이 자동차 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이었습니다. 한국타이어의 이런 전략은 적중해 현지 공장 가동 4년만인 2003년 미쉐린, 굿이어 등을 제치고 승용차용 타이어 시장점유율 1위에 올라
굿의 연극적 요소 등 여러 전통문화요소들이 많이 다루어졌다. 이는 무를 종교로서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종교는 오늘날 더 이상 어떤 특정 종교의 기준이나 편견에 의해 정의되지 않는다. 교리와 경전의 유무가 종교의 기준이 되지는 않는다. 이러한 정의 방법은 고등종교에는 맞을지
한국타이어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한국타이어의 급성장은 중국시장 성공이 가장 큰 이유를 차지하고 있다.
1993년, 국내의 타이어 시장은 한국타이어(이하 한타)와 금호타이어 두 회사가 장악하고 있었고, 세계시장 역시 이른바 타이어 업계의 ‘BIG 3’라 불리는 미쉐린(Michelin), 굿이어(Goodyea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 두 회사가 장악하고 있었고, 세계시장 역시 이른바 타이어 업계의 ‘BIG 3’라 불리는 미쉐린(Michelin), 굿이어(Goodyear), 브리지스톤(Bridgestone) 3사가 전체시장의 과반수 이상을 점유하고 있었다. 세계 자동차 산업이 성숙되어 갈수록 자동차의 부품인 타이어 산업 역시 성숙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