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없이 운영되기가 거의 불가능해져 기본적인 문서 작성에서부터 결제, 급여 지급, 제품 설계, 생산 관리, 영업 및 A/S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분야에서 컴퓨터가 도입되어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터넷의 등장으로 더욱 많은 정보의 교환이 눈에 보이지 않게 진행되고 있다. 이렇게 되다 보
Ⅰ. BPR(비즈니스프로세서리엔지니어링)
1. BPR의 특징
BPR은 기존 업무를 개선하는 또 하나의 시도가 아니다. 즉, 개선이 아니라 스스로의 재발견이다. BPR은 기업활동을 부가가치의 창조를 위한 프로세스(Process)로 파악하는 것이며 이 프로세스(Process)란 고객의 주문부터 제품의 인도까지 이익을 실현
정보의 흐름을 쉽게 할 수 있는 통신망의 구축으로 우리의 생활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여러 측면에서 우리 주위의 정보화와 정보통신의 물결을 피부로 느낄 수 있지만 심지어 기존의 정보통신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도 놀라움으로 다가오는 것이 전세계 지구촌의 컴퓨터를 연결한 인터넷와
컴퓨터 바이러스도 자기 자신을 복사하는 명령어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자기 복사 능력은 없이 고의적인 부작용만 가지고 있는 트로이 목마와는 다르다). 따라서 컴퓨터 바이러스라는 말보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Computer Virus Program)`이라는 말이 더 정확한 표현이다. 컴퓨터 바이러스는 자기
컴퓨터 게임이 기존의 비디오 물과 독립적으로 정의된 것은 1999년 음반 ․ 비디오물 및 게임물에 관한 법률(1999.1.6.)이 처음이었다. 2002년 일부 개정된 동 법률(제6627호, 2002.1.26)에 따르면, “게임물”이라 함은 “컴퓨터프로그램 등 정보처리 기술이나 기계장치를 이용하여 오락을 할 수 있게 하거나
충성도를 가진 구성원을 창출시킨다고 주장하였다. 그리고 온라인 커뮤니티가 인터넷의 역할, 영향 그리고 중요성에 대해 조언자로서의 견해를 강화시켜주는 것으로 보았다.
Ⅱ. 커뮤니티의 역사
이 Community의 역사는 국내 협대역 통신망이 시작되게 되었을 때부터 서술이 되어야 할 것같다.
Ⅰ. 서 론
정보화 사회로의 급격한 변화가 이루어지면서 학교에서 어떤 형태로든 컴퓨터에 관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의견이 있어 왔다. 물론 이미 오래 전부터 중고등학교에서 컴퓨터가 가르쳐지기는 했지만 컴퓨터에 관련된 기초적인 지식과 컴퓨터 언어에 관한 교육 중심으로 되어 있어 컴
컴퓨터 네트워크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정치주체간의 평등한 토론 및 참여를 통해 성숙된 민주주의를 실현한다는 의미에서 컴퓨터 네트워크 지원 참여 민주주의(computer-network assisted participatory democracy)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시민주도형 전자 민주주의에 관한 논의는 원격민주주의, 사이버민주주의,
이 사회를 지칭하는 다른 용어를 살펴보면 후기산업사회(post-industrial society), 후기문명(post-civilized), 후기경제(post-economic), 컴퓨터통신(computer communication), 탈석유(post-petroleum), 탈대량소비사회(post-mass consumption society), 전자기술사회(technotronic age) 등이 있다. 이러한 용어에서 정보화 사회는 지식, 정보, 통
컴퓨터 성능의 향상과 규모와 가격면에서의 소형화
* 컴퓨터 이용의 대중화
- 전문가가 아닌 사람도 사용 가능한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의 개발로 컴퓨터의 보급과 이용 확산
* 통신기술 및 통신망 이용의 보편화
- 통신 기술의 발달로 정보교환의 고속화
* 사무정보 기기의 대량 보급
- 소프트웨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