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늘어난 수치이며, 이용 건수도 같은 기간 60억 건에서 68억 건으로 늘어났다. 여기에는 ‘전자상거래 1000조원 시대’의 개막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1년 전자상거래 규모는 999조 3000억 원으로 추산된다. 전년보다 21% 커진 것으로 이에 따라 전자 결제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Ⅰ. 사례의 선정
세계 자동차산업은 기술개발력이 자동차메이커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무한 기술경쟁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나 현재는 일개 기업 차원을 넘어서는 미래형 첨단기술 개발 경쟁 등으로 기업간 전세계적 범위에서의 협력이 확대되고 있어 경쟁 가열과 협력 확대가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국가들은 WTO(세계무역기구)체제의 최혜국대우(Most-Favored-Nation Treatment)를 보장해주는 다자주의원칙을 통해 국제무역을 하고 있다. 또한, 세계화, 개방화, 국제화, 전지구화는 모든 경제활동이 한 국민경제의 국경을 벗어나 확대되는 현상으로 나타나, 자유무역을 촉진시키고 있다.
하지
EA의 위기는 경쟁사에 비해 너무 많은 돈을 쏟아붓고 있다는 데서 비롯됐다고 지적한다. EA와 비슷한 연 50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매출의 10%를 개발비에 투자해 연간 15개의 타이틀을 내놓는다. 반면, EA는 매출의 27%를 개발에 투자해 연간 35∼50개의 타이틀을 내놓는다. EA가
Ⅰ.서론
국제통화제도란 환율을 결정하고 국가 간의 경상 및 자본거래를 원활하게 하여 국제수지 조적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진 결제제도를 의미한다. 국제통화제도는 각국의 관행이 일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형성되거나 국가 간의 협정에 의해 만들어 질 수 있다. 다시 말해서 국내의 화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