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요정만루홈런’은 그것에 다분히 치열한 의식으로 다가간다. 하지만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은 그의 노래 속에서 그것을 극복하려고 하지 않고 철저하게 받아들임으로써 자신이 처한 상황을 좀 더 극단적으로, 또 비극적인 형태로 표현해낸다. 그것은 철저한 ‘루저’의 모습이다.
그리 불행하지
문화의 시대'라고 불렸던 1990년대 분위기 속에서 1994년 라이브 클럽 '드럭(Drug)'의 시작과 그 이후 활발히 열리는 스트리트 펑크 쇼 등의 공연을 접하게 된 매체들이 자의적으로 인디 음악을 '아마추어리즘, 대안, 저항, 젊음, 폭발' 등의 단어들로 포장하여 그럴듯하게 기사를 썼기 때문 박준흠, 『대한인
문화가 핵심적으로 자리 잡고 있다. ‘아이돌’로 데뷔하면, 가수로서의 음악활동 뿐 아니라 예능, 드라마, 광고 등 경제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 매우 다양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신이 ‘직접 아이돌이 됨’ 으로써 경제적 신흥 부르주아가 되고자 하는 열망과 더불어 직접
1. 시작하며
‘청년문화’, 바로 지금 우리의 문화다. 하지만 ‘대중음악과 청년문화’라 하면 어떻게 이야기해야 할지 잘 몰랐다. 따라서 우리는 레포트를 쓰면서 우리의 문화에 대해서, 자기 자신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보고자 했다.
우선 우리 모두 ‘청년문화,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방송산업의 가치사슬은 다음과 같다.
컨텐츠 -> 제작 -> 유통 -> 서비스 제공 및 전송 -> 소비자 인터페이스
2. 방송산업의 분류
* 제작.편성.송출의 수직적 계열을 구성하는 하위 산업으로 분류
: 영상 메시지 제작 투입요소 제공 산업(방송 기자재 제조업, 기자재 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