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한국어 교육에 있어서 문법은 매우 중요하다. 오늘날 한국어 교육에서 문법 교육의 필요성은 오래 전부터 이어져 왔다. 또한, 문법 능력은 학습에 의해 완성되어지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서 올바른 언어능력을 기를 수 있게 해준다. 이처럼 오늘날 인간은 모두 언어를 가지고 말하고, 듣고, 쓰
니까」등이 그것이다. 또한, 해방 직후의 시가 주로 다룬 또 하나의 문제꺼리는 민족 민중현실에의 증언이다. 해방 직후의 민족, 민중현실의 문학적 형상화 작업에 많은 작가들이 매달려 있었음은 당연한 사실이었다. 시인으로 이용악, 오창환, 김상훈 등의 활약이 두드러진다고 하겠다. 이외에도 당대
니까? 지구촌, 지구촌 하던? 기억나십니까? 교통이 발전하고 통신이 발전하면서 예전 같으면 다른 행성으로 가는 것과 동급으로 멀고 힘들던 지구 반대편이 이제는 쉽게 갈수 있으며 통신의 발달로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모든 상황을 보고 듣고 나눌 수 있는 그런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으로부
니까의 뜻을 나타내는 비쌍깨, 그랑깨, 간당깨로의 -ㅇ깨 및 -ㅇ깨로는 특히 이 방언을 특징짓는 어미들이라 할 만하다. 표준어의 -요에 해당하는 입었어라우(입었어요), 좋구만이라(좋구만요)의 -라우나 -래요에 해당하는 나 갈라요의 -라요, 또 잘 크지야?, 응, 잘 커야의 -야도 특징적이다. 선어말어미 -
1. 서론
현대조직사회에서는 많은 사람과 집단들이 제각기 목표를 가지고 활동을 하므로 마찰이나 불편한 관계가 발생한다. 이에 따라서 갈등이 보편적인 현상으로 나타난다. 갈등이라는 것은 희소자원이나 업무의 불균형배분, 목표 또는 가치, 인지 등의 차이 때문에 개인, 집단, 조직의 심리,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