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들어가기에 앞서서
내가 잠이 들은 건가? 여기가 꿈인가? 뭐가 맞는 것인지 하나도 구별되지 않는다. 구속과 방언에 사로잡혀져 있는 듯하다. 아니 묶여 있는 듯하다. 그러나 이곳에 내가 그리고 그것들이 있다. 도저히 형언 할 수 없는 이미지 속 시간은 이곳저곳 을 넘나든다...
꿈속에서의
안달루시아의 개>가 파리에서 상영되었다. 아버지에게서 추방 명령이 내려졌다. 파리에서의 첫 번째 전시회를 개최하였으며, 앙드레 브르통이 전시회 카탈로그의 서문을 썼다.
(5) 1930-33년
갈라와 함께 뽀르뜨 리갇에 정착했다. '편집증적 비평' 이라는 독자적 이론을 제기했다. 베르메르 등을 연
개되기 시작한다.
프랑스에서 아방가르드 운동이 일어날 수 있었던 배경을 찾아 보면, 영화매체의 도구와 소재에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다는 점과 관객들이 실험에 관용적인 점을 들 수 있다. 1920-1930년대에 프랑스 영화산업은 아주 느슨하게 조직되어 있었고, 다른 곳의 일반적인 기준에 의하면
개 이내)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500자 이내)
1학년 스페인어 시간에 안달루시아 여행계획안을 작성하면서 대부분의 관광지가 아랍유적이라는 점이 의아했습니다. 추가조사를 통해 스페인이 800여 년 간 아랍의 지배를 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스페인의 현
개의 군대가 지금의 제물포, 즉 지금의 인천으로 들어오면서 본격적으로 중국 식문화가 유입된 것으로 파악된다. 지금 우리나라 국민 간식인 자장면이나 중국 요리 대부분이 이때 원세계의 군대와 함께 유입된 군인 가족, 상인, 기타 중국 민간인들과 함께 식문화가 상당 부분 전해진 것으로 보인다.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