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1928-29년
파리에서 에른스트, 마그리트, 엘뤼아르 등과 만나며 초현실주의 그룹에 합류했다. 까다께스로 엘뤼아르와 갈라를 방문하러 갔을 때, 달리는 첫 눈에 그녀를 자신의 뮤즈로 받아들였다. 서로에게 매료된 이들은 결코 헤어지지 않을 것임을 결심했다. 부뉴엘과 제작한 영화<안달루시아의
초현실주의자, 무신론자
- 영화 역사상 가장 논쟁적이고 파격적인 감독으로 평가받음
카톨리계 학교에 입학. 이 무렵부터 밀로의 비너스를 점토로 만드는 등 미술에 남다른 재능을 보이기 시작함
* 이런 살바도르 달리의 천재성을 말해주는 일화 – 밀레의 <만종>
어린 달리는 밀레
초현실주의자들과의 교류 & 결별
처음에는 SalvadorDali의 기발함도 문제아의 그것에 지나지 않았다. 그는 모든 것들이 자신에게 허용되어 있다는 생각에 사로잡혀있었다. 그는 1921년 국립미술학교에 입학했으며 기묘하고 이상한 행색과 유별난 행동으로 유명해졌고 교수에게 항의하다가 학교에서 쫓
- 편집광적 비평적 방법
달리는 1929년 초현실주의자들과 합류하였으나 1922년에 벌써 프로이드의 "꿈의 해석"을 접하였고 적어도 1926년부터 그의 그림에서 꿈과 무의식의 표현이 등장힌다. 스페인 출신의 화가 달리는 곧 프랑스 초현실주의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받아 그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프랑스 초
작품들의 창조의 바탕에는 기독교적 주제가 있었고 그러한 주제를 표현할 기회를 제공한 기독교라는 거대한 종교 집단의 지원이 있었다. 이렇듯 기독교는 서양 미술의 발전에 있어서 그 원동력을 제공한 힘의 원천이라고 말 할 수 있다.
기독교란 종교 안에서 그리스도의 존재의 의미는 종교 그 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