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라교의 성소에는 훌륭한 미술가들의 교리를 표현한 작품들이 장식되어 있으며 그 흔적들이 시리아, 이집트 등의 동방 헬라 세계 전체에 걸쳐서 드물게 나타나고 있다. 한편 이 미드라교의 명칭은 고대 페르시아의 아르닥세르세스 2세(주전404~358년)의 비문에도 나타난다. 이 종교의 제의는 종존 맑
아르노 뒤틸이 나타나 마르탱 게르가 집을 떠난 동안 대신 마르탱 게르의 행세를 한 이 사건은, 정체성에 대해서 현대사회의 우리에게도 많은 질문을 던져줌으로써 오늘날 일어나고 있는 사회이슈와 관련해서 생각해볼 점을 보여주고 있다. 유전적으로 완전히 같은 복제인간을 원래 개인과 같은 인격
- 아르누보와 마찬가지로 아르데코에서도 그 양식의 특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쟝르는 공예이다. 특히 공예의 어떤 부분보다도 가구는 유행과 스타일에서의 변화를 민감하게 반영하였다. 가구 디자인의 혁신주의자들은 가구를 하나의 실내건축요소로 보며 이에 따라 선과 볼륨과 장식을 단순화시켰으
아르누보
19세기말부터 20세기초에 유행하던 장식양이다.
영국와 미국에서는 아르누보라고 불렀지만 독일에서는 유겐트 양식(Jugendstil), 프랑스에서는 기마르양식(Style Guimard), 이탈리아에서는 리버티 양식(Stile Liberty:런던의 백화점 리버티의 이름에서 유래)으로 불렀다. 아르누보는 유럽 전통예술에 반
아르 누보(Art Nouveau) 건축물 정문으로 밀물처럼 몰려드는 사람들은 프록 코트에 토퍼를 쓰고 있었고, 여성들은 몸에 꼭 끼는 작은 볼레로나 재킷에 넓게 펼쳐진 스커트를 입고 있었다. 삼각형의 두툼한 패널인 고데를 뒤쪽에 끼워넣어 양감을 준 스커트는 엉덩이 위로 부드럽게 걸쳐져 있었으며,길을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