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데코의 취미를 받아들였다. J.호프만이 주재하였던 빈공방의 작품은
그 고아한 취미성에 의하여 아르데코와 근접한다. 그리고 1930년 전후의
뉴욕의 건축장식에도 흥미 있는 아르데코양식이 나타났다.
1. 아르테코 양식의 생성배경
-시대적, 정신적 배경
1) 제1차 세계 대전(1914-1918)과
도자기와 유리, 패션 직물과 액세서리, 칵테일 셰이커 같은 대량생산되는 저렴하고 수명이 짧은 장식적 제품들의 생산에 활용되었다. 하나의 장식적 스타일로서 아르데코는 많은 제품들의 형태와 외관에 응용되었고, 그러한 상품들은 곧바로 현대성과 유행성이라는 특질을 함께 가질 수 있었다.
디자인의 혁신주의자들은 가구를 하나의 실내건축요소로 보며 이에 따라 선과 볼륨과 장식을 단순화시켰으며 대중성 을 추구하여 대량생산될 수 있는 금속과 특히 속이 빈 철 많이 사용하였다. 합리주의와 기능주의를 충분히 구현하고 아르데코가 선호하는 유선형의 형태가 기능성을 돋보이게 하였고
장식을 배제하고 단정하고 현대적인 폼을 추구한다. 아르데코전이 열린 파빌리온에서는 모던파와 장식파가 경쟁을 벌였다. 건축부분의 그랑프리는 구성주의자 멜리코프 설계의 소련관이 획득했다. 르 코르뷔지에의 "에스프리 누보관"의 참신함도 주목을 끌었다. 그러나 바투 설계의 "콜렉터 파빌리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