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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은 가을날 오후다. 수원역 플랫폼에서 한 사나이가 대륙행 특급을 기다린다. 그가 곧 장시영이다. "오후 사십오분 착 경 아" 그는 다시 포켓에서 전보를 꺼내어 본다. 그가 기다리는 것은 바로 그 전보를 친 여인이다. 소프라노 가수 김경아는 그 의 약혼녀이면서 동경에 유학하고 이어
대해서 보고, 시와 관련된 내용들에 대해서 알아본 뒤에 마지막으로 자기자신만의 해석을 해보며 내용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Ⅱ. 본론
1. 선택한 [시] 읽은 부분 내용 정리하기
가. 선택시 1 : 제목 ( 화상보 )
- 시 내용 분석하기
목이 휘인채 꽃진 꽃대같이 조용히 春香(춘향)이는 잠이 들었다.
유진오 (1906∼1987)
1927년 5월호 《조선지광》에 단편 <스리>를 발표하면서 문단에 등장. 이 무렵 그는 이효석과 함께 카프에 가입하지는 않 은 채 프로 문학의 입장을 취하여 동반자 작가로 불린다. 대표작 <김강사와 T교수>(1935), <창랑정기>(1938) 등 단 편과 함께 장편 <화상보>(1938 동아일보 연재)가있다.
제4장. 문학의 정신과 기법의 전환.
1. 문학의 논리와 방법의 전환
(1) 군국주의의 확대와 문학의 변화
1) 개인적 정서로의 전환
-우리문학은 1930년에 중반부터, 일본의 군국주의가 강화되고 문학에 대한 사상적 탄압 이 자행되는 과정 속에서 새로운 변화를 맞이함.
-집단 활동이 불가능해지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