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 한다. 현재 중국에서는 새로운 한해가 시작하는 기념으로 양력 1월1일 하루를 쉬며, 각종 언론매체나 극장 등에서 기념축사나 공연을 갖는다.
특히 올해 1월1일에는 새로운 21세기의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중국 또한 유래 없이 거창한 행사를 치렀다. 하지만 중국인들에게 있어서의 진정한
고 어째서 젊은 사람이 그런 종교를 믿고 있느냐고 이 불자는 물론 어이가 없다는 표정이다. 불교는 죽었고 그들 종교는 살아있는 종교라는 얼토당토한 억지가 가련하기까지 하다는 눈빛이다. 그러나 이 불자는 내심 크게 당황한 표정이다. 그토록 오래, 그리고 자신있게 신앙해온 불교를 조리있고 정
1. 들어가며
“천시보다 지리가 더 중요하고, 지리보다 인화가 더 중요하다(天時不如地利, 地利不如人和).” 위의 말은 인간의 행위와 문화의 기능을 강조한 말로써 전통 문화의 중요한 개념으로 작용한다. 단순한 물질 경제에서 벗어나 소프트 파워가 강조되는 오늘날, 인간과 문화의 중요성은
고 강퍅해졌으며 폭력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익숙하였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종교적으로 16세기 초엽의 유럽인들은 영적으로 신앙심이 매우 고양되어 있었다. 왜냐하면 이들은 날마다 죽음의 기로 앞에 떨고 있었기 때문이다. 끊임없는 전쟁, 기아와 홍수, 한 번 걸렸다 하면 바로 죽음으로
Ⅰ. 개요
교화단 운영은 현재 출가와 재가로 구분되어 조직 운영하고 있는데 구역조직과 비교하기 위하여 재가 교화단을 위주로 살펴보고자 한다.
① 상단과 하단으로 구성 : 교당에서의 상단과 하단은 공부심, 신심, 사업심, 연조가 있는 교도를 중심으로 상단을 구성하고, 그들을 단의 단장 또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