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과거제도
    있었다. 『經國大典』에 의하면 「罪犯永用者」「贓吏之子」「再嫁失行婦女子及孫」「庶蘖子孫」는 資格이 없다 하였으나 庶蘖子孫은 뒤에 약간 緩和되었으며 原則的으로 士族에 限하였으나 武科는 그 際限이 상당히 緩和되어 賤人만이 그 資格이 없고 또 職業上 技術에 따라 雜科가 있었다.
    2016-04-16 | 800원 | 8p | 과거제도
  • [철학]한국철학사
    在)상 태이며, 죽음은 그 영원한 부재상태이다. 그러나 사람이 죽고 난 뒤에도 영혼은 독립하여 활동하기 때문에 그것을 숭배하는 데서 종교가 비롯되었으며, 동물이나 나아가서는 자연물에까지 영혼을 인정함으로써 신의 관념이 생겨났다고 한다. 이것은 타일러의 학설은 주지주의적(主知主義的)
    2003-11-26 | 1,600원 | 58p | 철학의역사 토속신앙 철학론 고전철학   [철학]한국철학사
  • 용담 유사지 제이 십팔
    知하여 五行亦是 둘이되니 그理致 氣運따라 水星木星 火星金星 土星도 다各各 둘식인 東西南北 二十四方 다各各 버려셔셔 相衝相迫 하여여 復 復→傷 害之心 主張하되 日日時時 그이니 可笑可歎 이안인가 허허世上 뎌사덜 明明한 天地運數 다갓치 발마는 읏지그리 못깨닷고 뎌와갓치 不似한고 衰
    2016-04-16 | 1,000원 | 20p | 용담 유사지 제이 십팔
  • 종장終章사상으로서의 다이쇼 신교육에 호응하며 약동하는 아가페
    종장(終章) 사상으로서의 다이쇼신교육에 : 호응하며 약동하는 아가페 Toward the History of Thought of Taisho-Shin-Kyoiku: Responsibly Vibrant Agape #518 <개요> : 근대 일본의 교육학설은 ‘공리주의’라는 이데올로기와 ‘진화론’이라는 ‘사상권’ 속에서 형성되었다는 가설이 제시된 바 있다. 이러한 가설을 이어가
    2016-04-16 | 1,000원 | 17p | 종장終章사상으로서의 다이쇼 신교육에 호응하며 약동하는 아가페
  • 신 유 학 - 유교란
    신 유 학 유교란? 동아시아인(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의 생활철학 동아시아의 대표사상(五倫을 중심으로 하는 윤리 도덕적 차원, 우주론, 인성론, 수양론 등) 자연의 질서체계 - 인간 삶의 원리 - 도덕 윤리 덕목 - 일상의 건전함과 합리성 도모 적극적으로 인간사회의 현실적 운용과 조절에 초점을 맞
    2016-02-04 | 1,000원 | 23p | 신 유 학 - 유교란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사업자 정보확인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