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常性)’이 완성된다. 변장이나 가면을 한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존재를 연기한다. 그는 다른 존재인 것이다. 위의 책p26:26~p27:4
” 라고 언급한 뒤 “막 재판을 시작하려는 재판관들은 법복과 가발을 씀으로써 곧 ‘일상적’생활 밖으로 걸어 나온다. 위의 책p123:5~6
” 는 말로 두개의 소재를 깔끔하게
본격적으로
작품 활동을 하던
7~80년대에는 여성은 아직도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억압받는 존재
일상성(日常性, Alltaglichkeit)
매일 되풀이 되는, 진기하고
특별한 사건이 없는 평범한
나날의 삶을 의미
Ⅱ. 양귀자의 삶과 작품
1. 양귀자는 누구인가?
작가 양귀자
(1955.07.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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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1) 모더니즘이 개념
모더니즘은 현대주의 또는 근대주의로 번역될 수 있는 용어로서 일반적으로는 기성도덕과 전통적 권위를 반대하고 자유와 평등 도시의 시민 생활과 기계문명을 구가하는 사상 예술적 사조를 의미한다. 문예사조로서 모더니즘은 대개 두
3. 팝아트의 개념
1) 팝아트의 개념
팝 아트란 예술성 자체의 이미지라기보다는 광고, 산업디자인, 사진술, 영화 등과 같은 대중예술 매개체의 유행성에 대한 새로운 태도에 대하여 언급된 명칭이며, 특히 도시문화의 단면으로 통속적인 문화나 상업적인 문화를 가리키는 통칭이다. 순수미술의 반전과
1920년대에는 1910년대부터 성행하던 신파극에 대한 반성과 아울러 그 극복의 움직임이 다양하게 나타나는 데 그 전환의 중심은 유학생 중심의 학생극 운동이었다. 그들은 충격적으로 도래한 새로운 현실, 예컨대 나라 상실이나 자본주의의 맹아 등 훼손되고 파괴된 종래의 질서체계를 대신하는 갖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