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한시의 대표적인 것이 오언시와 칠언시이다.
오언고시는 당 이전의 문학의 주류를 형성하였던 것으로서 이 시체는 한 구의 다섯 자를 2, 3의 격조로 엮는 것이 정식 배열이다.
이러한 기준으로 볼 때 오언고시는 전한시대에 그 정형이 성립되었고 건안시대(建安時代)에 대성하였는데, 우리
1. 서 론
竹山 조봉암은 1899년 9월 25일, 제국주의의 침략적 극단 세력이 한반도 상륙의 첫발을 닫던 강화도에서 반식민지 봉건사회의 빈곤의 극단점인 빈농가의 후예로 태어났다. 훗날 공산주의를 바탕으로 사상을 닦아 이름을 내고, 초대내각 장관에 오르며 국회의 부의장까지 지내게 되는 그가 대통령
竹山 조봉암은 이와 같은 극단의 시대가 막을 올리는 1899년 9월 25일 제국주의의 침략적 극단 세력이 한반도 상륙의 첫발을 닫던 강화도에서 반식민지 봉건사회의 빈곤의 극단점인 빈농가의 후예로 태어났다. 훗날 공산주의를 바탕으로 사상을 닦아 이름을 내고, 초대내각 장관에 오르며 국회의 부의장
竹山戎穢맥” 이라고 ‘예맥(穢貊)’이 등장한 이후 《史記》 朝鮮列傳의 “諸左方王將居東方 直上谷以往者東接濊貊朝鮮” 등 전국시대 이후에는 예와 맥이 ‘濊貊“으로 등장하고 있다.
그런데 백금보-한서 하층문화는 춘추시기보다 빠르고, 비록 다 같은 예맥족의 문화이기는 하지만 눈강 이남의
竹山場)에서 척양척왜(斥洋斥倭)의 깃발 아래 선봉장으로 해주성을 습격했으나 실패하였다. 그뒤 배신한 우군(友軍) 이동엽(李東燁) 부대의 습격을 받아 대패했다. 이 사건을 계기로 동학군 토벌에 나선 신천(信川) 진사 안태훈(安泰勳:安重根의 아버지)의 집에 은거했으며, 위정척사계열인 유인석(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