記의 개념
‘記’라는 문체는 기사, 지, 또는 술이라고도 하는 것으로 어떤 사물을 객관적으로 서술한 것이다. 이 문체는 원칙적으로 작가의 이론이 섞여 있지 않아야 한다고 하지만 중국에서도 송대 이후에는 오히려 작가의 이론이 들어 있는 소위 변체의 ‘기’가 많이 유행했었다고 한다. 장덕순
記)』 이후 역사적으로 꾸준히 발전되어오면서 한국의 서사문학에 중요한 위치로 자리잡은 전기(傳記)의 존재 역시 좌시할 수 없다. 전(傳)은 소설도 있으며 인물의 가치를 평가하는 전기(傳記)도 있고 이 둘의 중간물도 존재하며 교술의 한 갈래인 가전체(假傳體)등의 장르까지 포함하는 매우 광범위한
記)》 〈노자한비열전(老子韓非列傳)〉 정도에 의존할 수 있을 뿐이다. 우선 《사기》에는 노자의 출생과 삶의 행적에 관해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노자는 초(楚)나라 고현(苦縣) 여향(?鄕) 곡인리(曲仁里) 사람이다. 성은 이(李)씨이고 이름은 이(耳)이며 자는 담(?)이다. 주(周)나라 수장실(守藏室
記이다. 상업등기는 회사기업만 아니고 개인기업도 이용할 수 있다. 즉 미성년자의 영업·상호·지배인 등기는 개인기업에 인정되는 등기이며 회사기업에는 상호·지배인 등기외에 회사의 설림 해산 합병 대표자 등기 등 다수의 등기가 있으며 등기가 강제 된다.
상업등기는 상법의 규정에 의하여 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