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의 사대부 층은 의식주의 풍부함 속에 그들만의 풍류를 느끼는 낙천적인 삶을 살았다. 그런 삶속에 시를 지으면서 세월을 보내기도 하였는데 한시에 그들의 의견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한시 속에는 그 시대적 상황이 그대로 대변되어 있다. 시대가 태평하면 태평
詩語)의 조탁, 각도의 참신, 형식의 세련등 종래의 시를 일변시킨 전원의 서정적 목가시인으로 찬사를 받게 되었다. 이 시집에는 <그 먼 나라를 알으십니까><아직 촛불을 켤때가 아닙니다><이 밤이 너무나 길지 않습니까>등 초창기의 주옥같은 시 36편이 실려 있다. 해방이 되고 그는 제 2시집 1947년 「슬
詩語)의 조탁, 각도의 참신, 형식의 세련등 종래의 시를 일변시킨 전원의 서정적 목가시인으로 찬사를 받게 되었다. 이 시집에는 <그 먼 나라를 알으십니까><아직 촛불을 켤때가 아닙니다><이 밤이 너무나 길지 않습니까>등 초창기의 주옥같은 시 36편이 실려 있다. 1947년에는 2번째 시집『슬픈목가』를
詩語)의 조탁, 각도의 참신, 형식의 세련등 종래의 시를 일변시킨 전원의 서정적 목가시인으로 찬사를 받게 되었다. 이 시집에는 <그 먼 나라를 알으십니까><아직 촛불을 켤때가 아닙니다><이 밤이 너무나 길지 않습니까>등 초창기의 주옥같은 시 36편이 실려 있다.
해방이 되고 그는 1947년 「슬픈 목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