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구의 기원
가구의 최초 제작-
스코틀랜드, 오크니제도의 스크라 브래에서 발굴된 신석기시대의 주거지에 있던 의자와 침대가 통합된 가구
(=인간이 정착생활을 하면서 거주공간의 필요에 의해 자연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추측)
가구의 발생과 유래
첫째. 인간은 자신의 보다 나은 신체적 안락을
디자인이라는 걸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8조는 교과서내용(제품디자인)에 대해 요약, 기술하는 것 대신 좀 더 넓은 시야로 디자인을 바라보았습니다. 그것은 앞으로 중요시 될 디자인 경영에 관한 내용을 실제성공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중요성에 대해 고찰해 보는 것입니다.
이번 레포트
선호의 차이에 따라 디자인이나 품질에서 다양한 제품이 요구됨. 저소득층은 가격을 위주로, 중산층은 실용성을 위주로 고소득층은 장식성과 실용성을 갖춘 고가품을 구매하는 성향을 가짐. 가구에 대한 다양한 수요층의 존재는 영세기업이 존립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3.4. 내구소비재 산업
디자인이 관장하는 영역이다.
LIVING ROOM
거실은 가족 전체의 단란, 휴식, 접객, 식사, 가정사무, 각종 사무, 육아 등 다양한 생활행위가 이루어지므로 가정 생활의 중심을
이루는 장소이다. 거실의 실내 연출은 가구의 배치와 조명의 디자인과 조도에 의해서 잘 표현된 공간이어야 한다.
집안 중안
1. 환경 디자인의 뜻
- 환경디자인은 건축 디자인, 옥외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산업 디자인, 공예 디자인등 디자인 분야를 종합적인
시점에서 통합하여 하나로 묶는 디자인 개념이다. 인간이 생활하는 실내 공간과 여러 가구 그리고 주택과 정원,
도로와 건물, 거리의 시설물등 환경을 구성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