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가사와 노동, 양육을 각각 반씩 나눠서 하는가에 대한 응답은 고작 10%를 차지하였고, 남성을 대상으로 한 질문에서는 약 18%를 차지하였다. 이는 아직까지 우리사회 가정이가사와 자녀양육에 있어 남녀분담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는 것과 가사분담에 대한 남녀 인식차가 매우 크다는
이 지나야만 광역단체에 한 곳씩 생기는데다 상담 전문 인력도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이혼은 더는 개별가정의 문제만이 아니다. 이제는 국가가 개입해야 할 때인 것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본고에서는 건강한 가정육성을 위하여 이혼을 예방하고 이혼으로 인한 이혼 당사자 및 자녀들의
이 온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나 자신에게 실망 아닌 실망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왜냐하면 이러한 행복들을 그동안 익숙함에 무뎌져 당연하게 받아들였다는 것이다. 나에게 ‘행복이란 무엇인가’라고 묻는다면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당연하게 ‘나에게 행복을 주는 어떠한 이벤
이루도록 지으셨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설계하신 가정은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이루는 일부일처(一夫一妻)의 가정이었음이 틀림없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사람을 지으신 이가 본래 저희를 남자와 여자로 만드시고 말씀하시기를 이러므로 사람이 그 부모를 떠나서 아내에게 합하여 그
이 세상에 없다. 이 비유의 두 번째 특징은 주님이 실제 인물을 사용하지 아니하시고, 비유로 말씀하셨다는 점에 있다. 이 세상에서는 하나님 아버지를 닮은 아버지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비유로 말씀 하셨다.
1. 가정적인 하나님
1) 아비와 어미 같은 모습으로 자신을 표현 하셨다.
시 103: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