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기업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우리는 기업분석을 해야 한다. 그 틀로서 포터의 가치사슬(Value chain)모형을 사용하기로 한다. 가치사슬모형에 의하면 기업은 원재료의 구입과 가공에서 시작하여 최종소비자에게 재화와 서비스를 전달하기까지 여러 개의 가치사슬로 구성된 가치시스템(value system)으로
2003년 미국에서 개발되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Second Life’라는 가상현실사이트를 중심으로 전 세계인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서의 사회 현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또한 이는 상상력과 인터넷의 결합을 통해 만들어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기업 활동의 패러다임까지 변화시키고 있다.
세계표준안이 마련되면 세계 무역관행에 커다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비하여 우리나라도 최근 외교통상부 통상교섭 조정관을 반장으로 한 전자상거래 국제규범 협상대책반을 가동시켰다.
민간기업 중심이 전자상거래의 발전이 기업과 일반소비자에게 큰 편리와 효익을 제공하는
마케팅의 장단점 요약
4P 전략
기업이 전통적 마케팅 믹스로서 가격(Price), 제품(Product), 유통(Place), 촉진(Promotion)을 중심으로 어떠한 제품을, 어느 정도의 가격대에, 어떠한 홍보노력을 통해, 어떻게 제품을 유통시킴으로써 표적시장에서 효과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포함
4P
공간에서 사용자의 역할을 대신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다. 원래 아바타는 내려오다, 통과하다라는 의미의 산스크리트어 Ava와 아래, 땅이란 뜻인 Terr의 합성어이다.
고대 인도에선 땅으로 내려온 신의 화신을 지칭하는 말이었으나, 인터넷시대가 열리면서 3차원이나 가상현실게임 또는 웹에서의 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