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자리’라는 두 편의 영화를 통해 터키인들의 삶이 어떻게 묘사되어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독일 속의 터키인, 나아가 독일 속의 다문화문제를 다루려고 한다.
1. ‘미치고 싶을 때’ (Gegen die Wand)
◉ 줄거리
영화 <미치고 싶을 때>의 감독 '파티 아킨'은 젊은 터키계 독일인이다. 그는 이민자나
Ⅰ. 서론
세계자연보호재단(WWF)에서는 생물다양성을 ‘수백만 여종의 동식물, 미생물, 그들이 담고 있는 유전자, 그리고 그들의 환경을 구성하는 복잡ㆍ다양한 생태계 등 지구상에 살아있는 모든 생명의 풍요로움’ 이라고 정의했다. 생물다양성의 유지는 종과 자연 군집은 물론 인류의 생존에 반드
I. 인물상의 행위
인물상의 행위는 두 가지 관점에서 해석될 수 있다. 첫째는 가족구성원 간의 상호작용측면을 살펴보는데, 가족 모두가 상호작용하고 있는가 아니면 일부가 상호작용하고 있는가, 상호작용 행위가 없는가에 따라 가족의 전체적 역동성을 엿볼 수 있다. 둘째는 각 인물상의 행위를 중
1. 카오스의 어원 및 유래
카오스는 컴컴한 텅 빈 공간, 곧 혼돈(混沌)을 뜻한다. 물리학에서는 불규칙적인 결정론적 운동을 가리킨다. 카오스이론은 1900년대 물리학계에서 3체 문제, 난류 및 천체 문제 등의 비선형 동역학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출발하였다. 1961년 미국의 기상학자 로렌츠(E.N.Lorentz)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