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문화를 반영한다는 주장인 반면에, 또 다른 한가지 관점은 광고가 문화를 창조한다는 주장이다.
광고의 문화반영가설은 인간은 심리적으로 새로운 양식이나 가치관을 받아 들이기 보다는 기존의 생활양식과 가치관을 유지 강화하려는 성향이 높기 때문에 광고는 단지 현실을 반영할 때만 효
문화적 현상을 총체적으로 일컬는다. 한류는 문화전쟁 흐름과 맞물리면서 우리가 5천년 역사에 처음 맞는 청신호이며 기회이다.
한류열풍은 아시아 지역에서 일고 있는 ꡒ탈경계적ꡓ 문화생산 및 유통 현상으로 미국 등 서구 중심의 가치관과 문화로 이루어진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서 아시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는 데에서 이러한 이유가 확연히 드러난다. 한국에서 서구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던 때에 전통적인 가치관을 대표하는 구세대와 톡톡 튀는 신세대의 가치관의 대립을 주제로 방영된 이 드라마는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현재 중국도 구세대와 신세대의
중국의 소비시장은 최근 5년간 소득증가에 힘입어 큰 폭으로 확대되었다. 100만달러 이상 금융자산가가 2006년 34.5만명으로 세계 5위이고, 10~100만달러 자산가도 640만명으로 2000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소비지출 패턴도 교통, 통신, 교육, 문화오락 지출이 점차 느는 등 식료품 위주의 후
주에서 볼 때 법적으로 잘못된 것이다.”라는 신사본청의 답변을 밝히고 있다. 일본, 중국을 비롯한 동양권의 정서는 도박에 대해 비교적 부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셋째, 사회문화적 관점에서는 서양이 개인주의적 가치관을 위주로 한 사회이기 때문에 개인의 책임과 의무의 범위 내에서는 자신의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