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플레이어의 특성상 디자인에 관한 요소는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
또한, 제품에 대한 관여가 낮고, 사전 지식이 부족하며, 정보를 처리할 동기부여가 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는 주변경로(분위기, 음악, 외형, 디자인, 제품포장 등 실행적 요소)를 통해 제품을 평가한다(Petty & Cacioppo 1986)는 기존의 이
제품으로부터 구별(법률상의 보호를 포함)하는 기능과 제품을 차별화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라는 말이다.
하지만 이 정의는 기업의 입장만을 나타내고 있어 소비자의 입장이 빠져 있다. 브랜드는 기업의 제품 차별화의 수단일 뿐더러 소비자가 제품을 인식하고 또한 그것을 통해서 자신의 이미지를
제품의 디자인 중시와 컨셉트와 레저형의 다목적 차의 유행, 웰빙과 요가의 선풍이 이런 것들에 해당한다.
위에 기술한 새로운 세계의 트렌드 안에서 SONY의 SWOT을 분석하면 다음과 같다.
Strength
우선 SONY는 과거부터 Digital Dream Kid 라는 태그라인을 걸고 사용해서 즐거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기업을 재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바로 이 유명단계의 상표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달려 있는데도 말이다. 유명상표를 유명상표로 유지하는 것은 의외로 쉽지 않다. 소비자들은 그 상표가 너무나 유명하기 때문에 자꾸만 상표명칭을 그 상품에 대한 일반명칭으로 인식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업은 그것이
제품품질의 차이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능면에서 자사의 상표를 경쟁상표들로부터 차별화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브랜드이미지의 차별화에 의한 브랜드파워의 구축만이 상호파괴적인 가격경쟁을 피하고 높은 점유율과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