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 한국교회사의 개념요소:한국 + 교회 + 역사
한국은 보편적 개념이 아닌 특수한 개념이다. 다른 국가들과 구별하여 말할 때 한국이 드러난다는 말이다. 그러나 교회는 그렇지 않다. 교회는 보편적 개념이라는 말이다. 기본적으로 교회는 누구 누구를 위한 교회라는 제한이 없고 있어서도 안되기
요인에서 찾는 한 그 해결방법이 제대로 주어질 수 없을 것이다.
이렇게 볼 때 오늘의 한국교회의 위기를 타개할 힘은 바로 영적인 재무장을 포함한 한국 교회의 기독교적 정체성을 어떻게 회복할 것인가에 달려 있다고 보며, 따라서 한국 교회 각성운동의 방향이 어떠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의식
요인에서 찾는 한 그 해결방법이 제대로 주어질 수 없을 것이다.
이렇게 볼 때 오늘의 한국교회의 위기를 타개할 힘은 바로 영적인 재무장을 포함한 한국 교회의 기독교적 정체성을 어떻게 회복할 것인가에 달려 있다고 보며, 따라서 한국 교회 각성운동의 방향이 어떠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의식
(Araucanian)문명에서 종교와 정치가 유사하게 얽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4장에서 Thomas D'Agostino가 보여주었듯이 그 후 교회와 주정부의 권력은 그들의 공동의 문제들을 조절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시도하는데 있어서 서로 함께 하기도 했고 맞서기도 했다.
종교와 정책들 사이에 유사성은 서로
지니고 있는 가톨릭은 오랜 시간동안 인간 사회에 많은 영향을 끼치며 이어져 왔고, 17세기에 우리나라에 전래되어 현재 400만 명의 신자를 갖고 있는 현재 종교적 활동 뿐 아니라, 많은 사회적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사회 전반에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2.1. 기독교의 여성차별
2.1-1. 성서